오늘(22일)의 게임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검은사막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카마실비아 1장-수련의 시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신규 영지 ‘카마실비아’는 ‘검은사막’의 캐릭터인 ‘레인저’와 최근 추가된 ‘다크나이트’가 태어나고 자란 지역이다. ‘자연이 지키는 천연의 요새’라 불리는 이 영지는 거대한 숲과 초원, 폭포 등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메이플스토리

넥슨은 22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비욘드: 원더 윈터’를 시작했다. ‘비욘드: 원더 윈터’는 내년 2월 초까지 진행될 ‘메이플스토리’의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의 첫 번째 순서로, 신규 콘텐츠 ‘드림브레이커’를 공개하고 ‘무릉도장 강적’을 개편했다.

#클로저스

넥슨은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에 신규 캐릭터 ‘바이올렛’을 추가했다. ‘바이올렛’은 위상력을 발휘해 대검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늑대개팀 여성 캐릭터로, ‘익시드: 차지’, ‘익시드: 아츠’ 등 신체 능력 강화 스킬과 함께, 좌우로 퍼져나가는 충격파로 적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는 ‘결전기: 노블레스 스톰’ 등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뮤 이그니션

웹젠의 웹게임 '뮤 이그니션(MU IGNITION)'이 ‘4차 전직 시스템’을 적용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뮤 이그니션'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4차 전직 시스템인 '마스터레벨'을 업데이트하는 한편 오전 11시부터는 네이버게임 사이트를 통해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했다.

#던전앤파이터: 혼

넥슨은 네오플에서 개발한 신규 모바일 액션RPG ‘던전앤파이터: 혼’의 캐릭터 4종 스킬 영상을 공개했다. ‘던전앤파이터: 혼’은 전 세계 5억 명 회원을 보유한 ‘던전앤파이터’의 첫 3D 버전 모바일게임으로, 원작 스킬 뿐만 아니라 모바일 버전에 최적화 된 연계 스킬 콤보와 ‘혼 스킬’을 선보인다.

#AOS 레전드

일렉트로닉 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AOS ‘AOS 레전드’의 신규 대규모 업데이트와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AOS 레전드’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유저가 자신의 등급을 올려 비슷한 수준의 유저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랭크게임이 오픈되며, 유저 자신의 특성에 맞게 레전드를 강화할 수 있는 룬 시스템이 추가된다.

#삼국온라인

출시 하루만에 원스토어 무료 인기게임 1위에 등극,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삼국온라인’이 iOS 버전으로 나온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삼국지 배경의 정통 모바일 MMORPG ‘삼국온라인’을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MMORPG로 만나는 진짜 삼국지를 표방하는 ‘삼국온라인’은 지난 6월 중국서 론칭 후 중국 앱스토어 최고 매출 10위권 내 진입, 게임성을 검증받은 게임으로 연말 대형 신작 게임들이 잇달아 출시되는 악조건 속에서도 사전 등록 시작 일주일여 만에 30만을 돌파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디지몬소울체이서

반다이남코코리아는 자사가 총괄기획 및 서비스하고, 넷마루가 개발한 국내 최초 모바일 디지몬 RPG ‘디지몬 소울 체이서’에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다양한 즐길거리와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산타 아구몬과 전투를 펼치는 ‘메리 크리스마스 던전’이 27일까지 열려 전투 중 모든 디지몬이 생존한 상태로 승리하면 디지루비 20개를 지급한다.

#로스트킹덤

네시삼십삼분은 블록버스터 액션 RPG ‘로스트킹덤’에 신규 콘텐츠 ‘증명의 탑’과 ‘봉인서’ 시스템을 추가했다. ‘로스트킹덤’은 수준 높은 실시간 콘텐츠와 뛰어난 그래픽으로 ‘2세대 모바일 액션 RPG’로 불린다. 지난 2월 출시 직후 양대 마켓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넘어설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 6일에는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3종을 출시하고, 시즌 2 전용 아이템과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