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애경

최근 화장품 중에서 독특한 제형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제품들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애경의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는 에센스 포켓기술로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독특한 제형으로 촉촉함과 커버력을 동시에 만족시켜줘 인기다.

그 결과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홈쇼핑 판매방송 ‘200회 매진’이라는 기록을 수립하면서 원조 에센스 팩트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2013년 9월 GS샵을 통해 처음 선보인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출시 이후 3년 3개월 동안 총 313회 방송 가운데 매진율 64%를 기록, 홈쇼핑 뷰티카테고리 가운데 최고의 인기제품으로 우뚝 솟았다.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치솟는 매진 기록에 출시 3년 만에 홈쇼핑 누적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 출시 이후 26개월 만에 누적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고, 이후 단 10개월 만에 누적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이다. 또 GS샵, 현대홈쇼핑에 이어 CJ오쇼핑, 롯데홈쇼핑 등으로 판매가 확대되면서 홈쇼핑 누적매출 2290억원, 누적판매량 300만세트(1500만개)를 기록하는 등 홈쇼핑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애경 측은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성공 요인으로 ‘탄탄한 제품력과 구매층 확대’를 꼽았다.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에센스 포켓기술’로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독특한 제형과 함께 사용 시 촉촉함과 커버력을 모두 갖춘 드문 제품력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것이 주효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관계자는 “탄탄한 제품력에 힘입어 구매 연령층이 확대되면서 주요 타깃이었던 40대뿐만 아니라 20~30대 구매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며, 이제는 20~40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매회 홈쇼핑 방송마다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지난 9월 AK플라자 수원점 1층 화장품 매장에 정식 1호점을 오픈했다. 오프라인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의 요청이 이어지면서 홈쇼핑 전용이었던 것을 올 초 면세점과 온라인에 이어 백화점까지 진출하게 된 것이다.

한편,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누적매출 2000억원 판매 돌파를 기념해 최근 ‘시즌7’ 신제품 ‘VX(VITAL EXTREME) 에디션’을 선보였다.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 VX’는 동안피부를 위한 피부 항산화 효과 에센스를 파운데이션 속에 68% 함유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에센스에는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산화방지 성분인 레스베라트롤, 건강한 피부의 피수성분인 아미노산, 비타민 500배 항산화 효과의 아스타잔틴 및 특허 받은 4중 복합 펩타이드 등이 함유되어 있다.

애경 관계자는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성과는 탄탄한 제품력과 가성비에 의한 소비자 신뢰로 이룬 성과”라며 “우리나라에 ‘에센스 커버팩트’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만들어낸 원조답게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소비자를 넘어 글로벌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