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1일)의 게임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파이널샷

넷마블게임즈는 실시간 모바일 FPS(1인칭 슈팅) 게임 ‘파이널샷’(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맵, 총기, 캐릭터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클랜전의 재미 강화를 위해 신규 맵과 클랜전 신규 모드를 추가했다.

#오빠온라인

‘삼국지’에 ‘메카닉’을 결합한 독특한 소재의 3D웹게임 한편이 곧 선보인다. 팡게임은 삼국지를 각색한 퓨전 삼국지 3D웹게임 '오빠온라인'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정식 출시 전 시범테스트(CBT)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몬스터슈퍼리그

네시삼십삼분이 서비스하는 몬스터 포획 RPG(역할수행게임) ‘몬스터슈퍼리그’에 북유럽 신화 속 캐릭터가 추가되고 이용자 최대 레벨이 확장됐다. '몬스터슈퍼리그'는 다양한 지역을 모험하며 발견한 몬스터를 수집하고 전투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포획 RPG다. 카툰 렌더링으로 구현한 깔끔한 그래픽 요소와 게임 내 몬스터들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외형으로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삼국군영전M

‘삼국군영전M’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하며 국내 양대 마켓 공략에 나섰다. 카이신왕은 ‘삼국군영전’의 IP(지적재산권)를 최초로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게임 ‘삼국군영전M’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두의마블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에 신규 링크 캐릭터 ‘제니&프랭크’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링크 캐릭터는 기존 이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행운아이템과 결합해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국온라인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삼국지 배경의 정통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삼국온라인’을 이동통신 통합 앱 마켓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국온라인’은 연말 대형 신작 게임들이 잇달아 출시되는 악조건 속에서도 사전 등록 시작 일주일여 만에 30만을 돌파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백발백중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슈팅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에서 영혼&파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백발백중은 한층 강력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레이드모드 '암흑성역'의 최고 난이도 '정예'를 오픈한다. 이집트를 배경으로 한 이번 레이드는 최고 수준의 몬스터가 대거 등장해 이용자들에게 완벽한 팀워크를 요구한다.

#소울워커

스마일게이트는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MORPG ‘소울워커’의 CBT(비공개테스트)를 맞아 서울 코믹월드 행사에 단독 부스를 설치하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믹월드X소울워커’로 명명된 이번 행사는 24일과 25일 양일에 걸쳐 서울 ‘SETEC’전시장 내 ‘소울워커’부스에서 진행되며, 이벤트를 통해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소울워커’를 알리고 푸짐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