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전기차 1만번째 고객에 '아이오닉 일렉트릭' 전달

환경부가 2011년 국내 전기차 보급 사업을 시작한 이래 1만 번째 고객이 탄생했다.

현대차는 12월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전기차 1만대 보급 돌파 기념식'에서 1만 번째 전기차 구매자 남궁윤씨(서울 거주)에게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직접 전달했다고 밝혔다.

▲ 출처 = 파인드라이브

파인드라이브, 말리부 전용 셋톱박스 내비게이션 출시

파인디지털의 내비게이션 브랜드 파인드라이브가 쉐보레 말리부용 8인치 디지털 셋톱박스 내비게이션 ‘BF600 G 올 뉴 말리부(ALL NEW MALIBU)’를 출시한다.

파인드라이브 BF600 G 올 뉴 말리부는 파인드라이브가 지난달 선보인 디지털 셋톱박스 내비게이션 BF 600 G의 쉐보레 말리부용 모델이다.

해당 제품은 첨단 디지털 방식을 채택해 색번짐이나 경계선 뭉개짐 현상 없이 텍스트와 그래픽을 선명한 고화질로 제공한다. 기존 LCD와 후방 카메라 등 순정 기능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파인드라이브의 첨단 성능까지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셋톱 본체가 외부로 노출되지 않아 말리부 고유의 실내 인테리어를 유지할 수 있다.

또 파인드라이브 BF600 G 올 뉴 말리부는 멀티코어 CPU를 탑재해 운영 속도 및 멀티태스킹 성능을 대폭 향상 시켰으며, 미국의 GPS와 DMB를 통한 위성 궤도 예측 정보를 동시에 수신하는 TurboGPS6.0를 탑재해 가장 빠른 길을 정확하게 안내한다. 이 외에도 풀HD 동영상 재생, 초성만으로 가능한 실시간 통합검색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파인드라이브 BF600 G 올 뉴 말리부는 본체, SD카드, AV케이블, 외장GPS안테나, 외장스피커, LVDS케이블, 잭바이잭 케이블, VIDEO IN/OUT케이블, 비디오 스위치 보드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59만9000원이다.

 

▲ 출처 = AJ셀카

AJ셀카, 중고차 온라인 경매 앱 바이카와 내 차 팔기 서비스 업무협약

중고차 유통 전문기업 AJ셀카가 중고차 온라인 경매 앱(App) 바이카와 내 차 팔기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바이카 모바일 앱에서도 AJ셀카 온라인 경매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AJ셀카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AJ셀카 안진수 대표, 바이카 정욱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바이카를 이용하는 고객은 AJ셀카 차량평가매니저의 정확한 평가를 기반으로 보다 합리적인 견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회사는 내 차를 팔려는 중고차 직거래 고객들과의 접점 채널을 확대 할 수 있게 됐다.

또 AJ렌터카 자회사로 찾아가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 업계를 리딩하고 있는 중고차 유통 전문기업으로써 중고차 스타트업의 협업을 통해 상생협력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AJ셀카 안진수 대표는 “국내 중고차 유통이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내차팔기 서비스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딜러와 직접 만나 2차 가격조정이 발생하는 등 불편함 점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다”며, "AJ셀카와 바이카가 함께 선보이는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손쉽게 차량을 판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출처 = SK엔카

SK엔카 “겨울철 내 차에 꼭 필요한 장비로 ‘열선 시트’ 선호”

SK엔카닷컴은 지난 11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성인남녀 304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내 차에 필요한 장비’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겨울철 내 차에 필요한 장비’를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50.2%가 열선 시트를 선택하여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겨울철 장비로 나타났다. 이어 윈터 타이어가 42.5%, 사륜 구동 시스템이 36.9%로 뒤를 이었다.

‘열선 시트’를 선택한 이유로는 ‘겨울철에 열선 시트로 몸을 녹여야 안전 운전할 수 있을 것같다’. ‘건조한 히터바람 보다는 열선이 더 피부에 좋을 것 같다’ 등의 의견이 있었으며, ‘윈터 타이어’와 ‘사륜 구동 시스템’을 선택한 이유로는 ‘겨울철 운전에 안전을 위해 사륜 구동이 필수’, ‘겨울철 이륜 주행으로 사고가 난 경험이 있다’ 등 겨울철 안전 운행과 관련된 이유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어서 내비게이션 사용 시에 선호하는 장치를 묻는 질문에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58.1%, 차량 내비게이션을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39.5%로 나타났다.

SK엔카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사륜 구동 시스템과 윈터타이어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볼 때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중고차 구매 시 기본적인 차량 상태는 물론 계절에 따라 필요한 옵션이 장착되어 있는지도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고 말했다.

▲ 출처 =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 전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전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하고 본격적인 고객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다.

전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이하 전주 전시장)는 혁신도시 개발 중심에 있는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만성동에 위치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사인 C&D 모터스(대표 공지현)가 운영을 맡는다.

새롭게 확장 이전된 전주 전시장은 재규어 랜드로버의 ‘고객제일주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재규어 랜드로버에 대한 지역 내 수요 확대에 따라 연면적 1802㎡, 지상 4층 규모의 쾌적한 공간을 확보했다.

1층과 2층에는 재규어 랜드로버 별도 전시 공간은 물론, 소유자의 개성을 더할 수 있는 각종 액세서리 전시 존도 마련됐다. 여기에 신규 고객들이 보다 품격 있는 공간에서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핸드오버(Hand-over) 존도 갖췄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확장 이전된 전주 전시장은 신규 고객 수요 대응은 물론, 기존 고객 모두가 재규어 랜드로버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글로벌 전시장 기준을 완벽히 충족했다”며, “단순히 차량을 판매하는 곳에서 진일보해 재규어 랜드로버 문화와 기업철학까지 대변할 수 있는 복합 전시 서비스 공간으로 그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마세라티 르반뗴 / 출처 = 마세라티

드라마 ‘도깨비’ 흥행몰이에 인기 치솟는 마세라티

tvN 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 – 도깨비(이하 도깨비)’의 흥행과 함께 극중 등장하는 마세라티 모델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마세라티는 최근 출시한 SUV포함한 모든 차종을 드라마 속 주요 등장인물 차량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주인공의 차량으로 노출되고 있는 ‘르반떼’가 시청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본격적으로 드라마의 스토리가 전개된 지난 3회에서 르반떼는 캐나다 퀘백의 아름다운 단풍을 배경으로 주인공과 함께 감각적인 영상미를 연출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지난 여름, SBS 드라마 ‘닥터스’로 주목을 받았던 마세라티가 이번 도깨비를 통해 다시 한번 큰 흥행을 기록하며 ‘마세라티 PPL=히트 드라마’ 공식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마세라티 공식 수입사 (주)FMK 관계자는 “드라마 방영 이후, 마세라티 전시장으로 극중 등장 차량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드라마가 회를 거듭할 수록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더 많은 분들에게 마세라티의 매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출처 = 다임러 트럭 코리아

다임러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용인 서비스센터 오픈

다임러 트럭 코리아(주)가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용인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오픈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용인 서비스센터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에 위치해 있으며, 공식 서비스 딜러사로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디에스브이하이테크(DSV HIGH TECH) 서비스센터가 운영한다.

국내 물류 거점 지역인 진위 일반 산업 단지와 교통의 요지인 오산 IC 인근에 위치해 있어 물류 운송 차량의 정비 수요에 적극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경기/충청 지역을 오가는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용인 서비스센터의 영업시간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8시 30분-오후 5시 30분, 토요일 오전 8시 30분-오후 1시 30분이며, 지상 2층에는 각 2개의 고객 전용 샤워실과 수면실을 갖춘 최신 설비의 고객 대기실이 마련되어 있어 장시간 운행하는 상용차 고객들이 수리가 진행되는 동안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가장 신뢰받는 트럭 브랜드가 되기 위하여 고객이 정비로 인해 불가피하게 업무를 중단하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한 서비스의 목표"라며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용인 서비스센터의 오픈으로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