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한국지엠

한국지엠은 쉐보레가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이하 맨유)의 공식 자동차 파트너로서 5명의 인천 지역 축구 꿈나무에게 영국에서 진행되는 축구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맨유 축구 연수는 지난 4월 인천시 교육청과 맺은 인천 지역 5개 고등학교 축구부 후원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각 학교 당 1명씩 초청된 축구 꿈나무들은 이달 10일부터 14일까지 영국의 맨체스터(Manchester) 와 런던(London) 지역을 투어하며 축구에 대해 배우고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5명의 축구 꿈나무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1938년부터 62년 간 맨유의 공식 훈련구장으로 사용됐던 더 클리프(The Cliff Training Ground)에서 맨유 축구교실(MUSS)을 포함한 부상관리, 영양섭취, 정신력 증진 훈련 등 다양한 축구 트레이닝을 받게 된다. 11일(현지 시간)에는 맨유 홈구장인 올드 트레포트(Old Trafford)에서 실제 경기도 관람하게 된다.

또 잉글랜드 축구 국가 대표팀의 홈구장인 웸블리 스타디움(Wembley Stadium)을 비롯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FC의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Etihad Stadium)과 아스날 FC의 홈구장인 에미레이트 스타디움(Emirates Stadium)등 영국의 유명 축구 경기장 투어를 통해 잉글랜드 축구의 정수를 경험할 예정이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축구 꿈나무들이 자신들의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 및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