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한국도로공사

추운 날씨에도 나들이에 나선 차량들이 몰리면서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와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상행선 정체는 오후 5∼6시께 절정에 달했다가 오후 8∼9시께 해소될 전망"이라며 "오전 11시~낮 12시께 지·정체가 절정에 달했던 하행선은 오후 7~8시께 소통이 원활해 질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도로공사는 이날 하루 전국 고속도로 이용 차량 예상대수를 454만대로 예상했다. 현재까지 수도권 기준으로 41만대가 빠져나가고 40만대가 들어올 것으로 내다봤다. 

고속도로 사고 및 정체구간

오후 3시 기준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청주부근에서 갓길 승용차 관련사고 처리 중이며 기흥~신갈분기점 구간 6km, 달래내부근~반포 구간에서 8km가 정체되고 있다.

부산방향도 청주분기점 부근의 사고 처리 중이며, 경부선입구(한남)~서초나들목 4㎞, 남청주부근~죽암부근 구간 2km에서 차량들이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방향은 화성부근 4㎞, 비봉부근~용담터널 4km, 일직분기점~금천구간의 흐름이 답답한 상황이다.

목포방향은 금천 부근에서 1km정체, 발안 진출로 갓길에서 시설물 보수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제2중부고속도로 이천방향 광지원터널부근~천진암교부근 갓길 가드레일 보수 작업중이며, 곤지암부근 갓길 승용차 관련 사고처리로 1km구간 정체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는 강릉방향 서창분기점, 월곶분기점, 봉평터널부근에서 1~2km정체되고 있으며 대관령~강릉분기점 부근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졌다.

인천방향도 강릉분기점~대관령부근에 강풍주의보가 내려졌고, 동수원~광교터널부근에서 2km구간에서 정체를 보이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도로공사 교통센터 홈페이지(http://www.roadplu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