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한국지엠

GM, 국민대와 산학협력 시작

GM을 비롯한 글로벌 회사들을 중심으로 전세계 유수의 대학들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있는 자동차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단체인 PACE(Partners for the Advancement of Collaborative Engineering Education)가 국민대를 국내 다섯 번째 대학으로 선정하고 PACE 센터 운영을 시작한다.

국민대는 오늘 교내에서 PACE 센터 설립 기념 개소식을 개최했으며 그렉 타이어스 (Greg Tyus) GMI (GM International) 기술연구소 부사장을 비롯 한국지엠 연구소 임원들이 다수 참석하여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타이어스 부사장은 이날 “PACE는 학생들이 산업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며, “PACE의 최대 파트너가 GM인 만큼 PACE 를 통해 자동차 산업을 위한 더 많은 인재가 배출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PACE 센터는 미래 한국 자동차 산업의 주축이 될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새롭게 설립됐다. 자동차 설계에 필수적인 NX, Alias Automotive, LS-DYNA, MSC Nastran & MSC Adams 등 고가의 설계 프로그램 및 다양한 엔지니어링 관련 설비 등을 통해 보통의 대학에서 접하기 어려운 자동차 산업 연구 기회들을 재능있는 국민대 재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대는 이미 PACE 센터 설립 전인 2014년 8월부터 2016년 7월까지 가변형 공용차량 개발 프로젝트인 RSMS (Reconfigurable Shared-Use Mobility Systems)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바 있다.

PACE는 실제 자동차 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역량 함양을 목표로 1999

▲ 출처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르노삼성자동차는 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4회 유통산업주간 개막식 및 제21회 한국유통대상시상식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자동차 분야에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은 SM6가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코리아세일페스타에 할인 품목으로 결정, 행사 7일만에 1000대를 완판하며 잠재고객의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를 촉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르노삼성은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적극 참여하는 등 국내차 내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진행했던 10월, 르노삼성은 내수시장에서 전년동월대비 89% 신장하여 자동차 산업의 내수 회복 계기를 마련했다.

올해 누적판매에서는 지난달까지 전년대비 39%가 증가한 9만7023대를 달성해 내수판매 목표 10만대를 눈앞에 두고 있다.

▲ 출처 =AJ렌터카

AJ렌터카, 2016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최우수상

AJ렌터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6 한국의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서류심사, 현지심사, 종합심사 등 3단계를 걸쳐 각 분야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평가검증을 통해 선정됐다.

AJ렌터카는 실제 지난해 말 업계 최초 저비용렌터카브랜드 ‘빌리카(Billycar)’, 차량 운행관리서비스 AJ프므스 등을 출시하며 업계를 선도하고자 했고, 중고차유통전문기업 AJ셀카를 통해 모두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중고차시장을 형성하고자 노력한 바 있다.

▲ 출처 = 팅크웨어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랙박스 핀업 디자인 어워드 수상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과 ‘아이나비 V700’이 ‘2016 핀업 디자인 어워드(Fin up Design Award)’에서 ‘파이널리스트(Finalist)’와 ‘베스트 100(Best 100)’에 각각 선정되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우수 디자인(굿 디자인)상품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다. 지난 1997년 창설된 제 1회 한국산업디자인상이 명칭을 바꾼 뒤 19회를 맞고 있는 권위 있는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된 ‘아이나비 퀀텀’은 기존 블랙박스와 달리 프레임 타입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구현하며 블랙박스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플래그쉽 모델이다. 최고 사양의 신기술을 탑재하면서도 최적화 된 기구 설계와 디자인적 해석을 통해 부피, 면적을 최소화 시키는 슬림룩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면 리얼 가죽느낌의 금형 패턴과 컬러를 적용해 고급감을 더했다.

‘아이나비 V700’은 전체적인 파트구성과 자재원가를 낮추면서도 퀄리티 있는 형상을 구현한 모델이다. 전체적으로 슬림한 디자인을 추구하되 카메라를 중심으로 흑도금 데코를 사용해 포인트를 줬다. 안정적인 카메라 보호는 물론 디자인적인 포인트를 구현해 디자인과 실용적인 측면 모두를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유해성 금속사용 및 후가공공정을 배제한 친환경적 디자인 요소도 적용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제품 기능과 차량환경, 사용자를 고려하며 발전한 아이나비의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아이나비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글로벌 경쟁력과 가치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 출처 =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 연말 맞이 보상판매 이벤트

파인디지털이 연말을 맞아 자사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보상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연말맞이 보상판매 이벤트는 2016년 한 해동안 소비자들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 새해에도 파인드라이브의 제품들과 함께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파인드라이브 보상판매 이벤트는 오는 12월 16일까지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와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에서 동시 진행되며, 기존에 사용하던 파인드라이브 제품 및 타사 내비게이션, 블랙박스를 반납하면 최대 16만원까지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이벤트 참여 제품으로는 내비게이션 iQ 3S와 블랙박스 Crystal, Solid 300R 등이 있다. iQ 3S 는 최신 옥타코어 CPU를 적용했으며, 파인드라이브만의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FineADAS와 스마트 알림 기능 등이 탑재됐다. Crystal은 고급 DSLR 카메라에 사용되는 최신 영상 기술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Solid 300R은 보급형 제품의 단점이었던 야간 주행 영상 녹화 기능을 강화했다.

제품 별 보상판매 가격은 ▶ iQ 3 32GB 기본 패키지, 34만9000원→20만9000원 ▶ iQ 3S 32GB 기본 패키지, 38만9000원→23만9000원 등이다.

▲ 출처 = 롯데렌탈

롯데렌탈 샤롯데 봉사단, 최지만 선수와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만남 주선

롯데렌터카를 보유한 롯데렌탈은 국내 최초의 청각장애인 야구팀인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학생들을 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으로 초청해 메이저리거 최지만 선수와의 만남을 주선하고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7일 국내 최초의 돔 야구장인 서울 고척스카이돔에 도착한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학생들은 올해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LA에인절스 소속의 최지만 선수로부터 ‘필승(必勝) 전략을 위한 원 포인트 레슨(One Point Lesson)’을 받았다.

최지만 선수는 성심학교 야구부 학생들에게 직접 포즈와 배팅 방법을 지도하고, 학생들에게 시합용 배트를 후원품으로 전달했다. 롯데렌탈 샤롯데 봉사단으로 행사에 참여한 롯데렌탈 사내 야구 동호회인 ‘다이나믹L’팀은 성심학교 야구부 학생들과 함께 친선경기를 가졌다. 경기 후 샤롯데 봉사단은 성심학교 야구부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롯데렌탈과 최지만 선수의 인연은 이번 시즌 오프 기간 동안 롯데렌터카의 월간 단기렌터카 BMW X6를 의전차량으로 제공하며 시작됐다. 연말을 맞아 재능기부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의미있고 따뜻한 시간을 갖는데 롯데렌탈과 최지만 선수가 함께 뜻을 모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2011년 영화 ‘글러브’와 MBC 스페셜에 소개되며 화제를 모았던 충주성심학교 야구부는 국내 최초 청각장애우로 구성된 야구부다. 2년 전 마이너리그에서 뛰고 있던 최지만 선수는 프로선수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충주성심학교 출신 청각장애인 야구선수 서길원의 소식을 듣고 사비로 용품 후원을 시작했고, 빅리그 데뷔 후에는 그를 메이저리그 구장에 초청해 시구 기회를 주고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의 선행도 하면서 인연을 쌓아왔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장애를 안고도 야구에 대한 열정으로 끊임없는 도전을 하고 있는 야구부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하루를 선사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를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국의 모든 청소년들이 꿈을 갖고 더욱 건강하고 밝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닛산 알티마 / 출처 =한국닛산

한국닛산, 2016 연말 고객 감사 프로모션 실시

한국닛산은 2016년을 마감하며 올 한 해 고객들의 큰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12월 대표 모델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최근 가솔린 차량들이 인기를 끌면서 닛산 가솔린 모델의 올해 누적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50% 이상 늘었다. 성장세를 주도한 모델은 닛산의 대표 세단 알티마다. 알티마는 뛰어난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두 차례나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프리미엄 브랜드 모델을 제외한 가솔린 중형세단 중 판매 1위에 올랐다.

알티마 2.5 SL 모델을 12월 한 달간 닛산 파이낸스를 통해 구매 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별도) 혜택을 제공한다. 현금 구매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주유 상품권을 제공한다. 닛산의 기술력을 집약한 최고급 스포츠 세단 맥시마(Maxima) 역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별도) 또는 100만원 상당 주유 상품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UV 라인업 혜택도 마련됐다. 스포티 CUV 쥬크(JUKE)는 트림 및 구매 방법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별도) 혜택 및 300만원 주유 상품권을 제공한다. 7인승 패밀리 SUV 패스파인더(Pathfinder) 현금 구매 고객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주유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국닛산 타케히코 키쿠치(Takehiko Kikuchi) 대표는 “2016년 한 해 동안 고객 분들이 보내준 꾸준한 관심과 성원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새해에는 더욱 활발한 고객 친화적 서비스/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 푸조 2008 / 출처 = 한불모터스

푸조, 노후 경유차 푸조 유로6 모델 교체 지원 프로모션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정부의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노후 경유차 지원 대책 시행에 발맞춰, ‘노후 경유차 교체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정부에서는 10년이 지난 노후 경유차를 말소 등록하고 신규 승용차를 구입할 경우 최대 100만원까지 개별소비세 70% 감면해주고, 여기에 교육세(30만원)와 부가가치세(13만원)를 더하면 최대 143만원까지 감면해주고 있다. 여기에 한불모터스㈜는 노후 경유차 교체 지원 프로모션을 기획 진행해 국내 대기환경 개선 및 친환경 차량 보급에 적극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12월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노후차량 교체 지원 프로모션은 브랜드에 상관없이 모든 유로4·유로5 디젤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푸조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유로6 모델을 구입하면 차종 별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푸조 2008을 구입하면 283만원, 푸조 308은 287만원, 508은 303만원, 508 RXH는 646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그리고 '노후 차량 교체’에 따른 정부 지원 혜택을 받게 될 경우 최대 143만원이 추가로 절감돼, 최대 약 789만원 가격 인하 효과를 볼 수 있다.(푸조 508 RXH 기준).

노후 경유차 교체 지원 프로모션과 더불어, 한불모터스㈜는 프로모션 기간 중 푸조 모델을 계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국내 대표 휴양지인 제주도에서 푸조 대표모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제주 여행권과 4만 km 엔진오일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제주 여행권은 푸조 2008 제주 렌터카 48시간 이용권과 함께 제주도에 위치한 고급 호텔 또는 리조트 2박 숙박권이 제공된다.

▲ 시트로엥 C4 칵투스 / 출처 = 한불모터스

시트로엥, 12월 맞이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모션

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12월 한 달간 시트로엥 대표 모델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016년 한해 시트로엥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주신 고객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한불모터스는 12월 한 달 동안 시트로엥 공식 홈페이지에서 C4 칵투스 시승 신청을 한 후 전시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제주 시트로엥 렌터카 48시간 이용 쿠폰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C4 칵투스를 계약하는 고객을 위한 추가선물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롯데캐피탈을 통해 C4 칵투스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만km 주유권과 10만km 엔진오일 쿠폰을 선물로 제공한다.

또 합리적인 가격으로 피카소 모델들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수입차 시장 유일 디젤 7인승 MPV인 ‘그랜드 C4 피카소 2.0’ 모델을 구매 할 시에는 최대 12.5%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그랜드 C4 피카소 2.0 익스클루시브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은 약 630만원, 1.6 인텐시브 모델은 약 48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와 C4 피카소는 우아한 루프 아치와 거대한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에서 풍겨오는 세련되고 유니크한 외관 스타일, 혁신적인 테크노 스페이스를 통해 구현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 및 넓은 적재 공간, 우수한 연비, 편의 및 안전 장치 등을 고루 갖춘 모델이다.

▲ 출처 = 포르쉐 SSCL

포르쉐 SSCL ‘꿈의 엔진을 달다’ 사회공헌 사업결과발표회 개최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은 서울특별시 시민청에서 서울특별시,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함께SSCL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 – “꿈의 엔진을 달다”’ 의 사업결과발표회 ‘The Dream Story’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본 프로젝트에는 총 4회에 걸쳐 217명의 서울시 장애인거주시설 거주장애인과 53명의 시설 교사가 참여해 ‘자동차 마을 만들기’, ‘나, 너, 우리가 함께 하는 여행’ 등의 테마 하에 다양한 창작작품을 제작했다.

출품작은 물리치료 및 재활 부문, 장애인 생활지도 부문, 블록 교육 부문 등 분야별 전문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선별되었으며, 최우수상을 비롯한 모든 참가자들은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받았다.

SSCL 그레엠 헌터(Graeme Hunter) 사장은 “‘꿈의 엔진을 달다’ 프로젝트를 위해 함께 노력해준 서울시 및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자문위원단은 물론, 가장 중요한 참가자 여러분과 시설 교사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SSCL은 앞으로 본 프로젝트를 확대하여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