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미국서 연비 1위 달성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미국 시장에서 판매 중인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차종을 통틀어 연비 1위를 달성했다.

6일 미국 환경보호청(EPA)에 따르면 연비 모델인 현대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블루(이하 아이오닉)가 복합 연비 58MPG(15인치 타이어 기준)를 기록했다. 고속 연비는 59MPG, 도심 연비는 57MPG로 인증 받았다.

이 같은 연비는 도요타 신형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에코 모델의 복합 연비 56MPG 보다 2MPG 높은 수치이다. 기존 미국 시장에서 연비 1위였던 신형 프리우스 하이브리드를 누르고 국산 아이오닉이 미국 시장에서 최고 연비를 공식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다.

지난 90년대 말 1세대 출시부터 ‘괴물 연비’로 주목을 받으며 전세계 친환경차 시장을 주도했던 고연비의 대명사 도요타 프리우스를 아이오닉이 앞섰다는 사실은 의미가 적지 않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순수 국내 하이브리드 독자 기술을 적용한 친환경차 전용 모델인 현대차 아이오닉이 친환경차 종주국인 일본, 그리고 그 일본의 대표 업체 도요타를 연비 기술력에서 뛰어 넘은 셈이다.

▲ 출처 = 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 해외렌터카 실시간 예약서비스 오픈

해외 여행 트렌드(Trend)가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 투어에서 개별 자유 여행으로 변화하면서 숙박, 항공, 렌터카 등 여행준비를 스스로 챙기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는 글로벌 렌터카 브랜드 허츠(Hertz)와 손잡고 실시간 해외렌터카 예약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허츠(Hertz)는 롯데렌터카 해외 제휴 파트너로 세계 2위 규모의 렌터카 브랜드다. 여행이나 출장으로 해외에서 렌터카 이용 계획이 있는 고객은 롯데렌터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허츠의 전세계 150여 개국, 1만여 개 지점에서 보유한 차량을 쉽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 회원에게는 국가별 기본 할인율에 제휴 할인율 10%가 추가로 제공된다. 해외렌터카 예약서비스는 한국어로 제공되며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차량 검색 및 예약이 가능하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기존에 제공하던 해외렌터카 유선 예약 서비스에 더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 확대를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롯데렌터카는 Asia No.1 렌터카 브랜드로서의 위상에 걸맞은 네트워크와 기반 시스템 구축으로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출처 = SK엔카직영

SK엔카직영, T맵 운전습관 점수 높여 똑똑하게 내 차 파세요

SK엔카직영은 SK텔레콤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T map)과 함께 SK엔카직영에 내 차를 파는 소비자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홈엔카 내차팔기’ 서비스를 이용해 차를 팔거나 전국 26개 직영점을 방문해 중고차를 구입할 계획이 있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홈엔카 내차팔기’를 통해 타던 차를 파는 경우 T맵 내 표시되는 운전습관 점수에 따라 차의 매입가를 높여주는 이벤트를 1년간 진행한다. T맵 운전습관 점수는 급가속, 급감속, 과속 등의 항목에 따라 결정되며, 안전운전 점수가 높을수록 내 차의 매입가가 올라간다.

운전습관 점수가 1~50점이면 5만원, 51~70점은 10만원, 71~90점은 15만원, 91점 이상은 20만원의 추가 금액 혜택을 받게 된다. 예를 들어 T맵 운전습관 점수가 85점이라면 SK엔카직영 차량 평가사가 산정한 차 가격에서 15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SK엔카직영 관계자는 “평소 급출발, 급제동을 삼가고 경제속도를 준수하는 등 안전한 운전습관을 유지하면 연료 효율뿐만 아니라 내 차의 가치까지 높일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주행 시 모바일 내비게이션 사용이 보편화된 만큼 내 차를 사고 팔 때도 T맵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출처 = AJ셀카

AJ셀카,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전년동기比 수출액 310% 증가

AJ셀카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제53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는 수출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수출액을 집계해 매년 말 수출의 탑을 시상한다.

AJ셀카는 다양한 매입경로를 통한 안정적인 중고차 물량 확보 등으로 올해 1,382만 달러를 수출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약 310% 증가한 규모로, 한국의 중고차 수출이 2012년을 정점으로 매년 감소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이뤄낸 쾌거다.

회사는 수출액 증대라는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수출지역을 확대, 판매처 다각화에도 성공했다. 한국의 주요 중고차 수출지역인 중동, 북아프리카 등의 한정된 지역에서 더 나아가 중남미, 동남아, 서아프리카까지 진출한 것이다. 휘발유, 디젤, LPG 등 전(全) 유종을 운용하는 질적 성장도 이뤄냈다. 향후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위해 해외 네트워크 확장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AJ셀카는 2006년부터 모기업 AJ렌터카에서 중고차 유통사업을 시작한 뒤 2010년 론칭한 중고차서비스브랜드 AJ카리안을 2013년 AJ셀카로 변경, 업계 최초 중고차매입서비스를 선보였다.

AJ셀카 안진수 대표는 “AJ셀카는 중고차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중고차 시장을 만들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중고차 유통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며, “자사의 이익을 넘어 국가 전체의 수출 증대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좋은 품질의 중고차량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 쏘카

쏘카, 부산·울산·경남 공유차량 1000대 돌파 기념 파격 할인 진행

쏘카가 국내 카셰어링 업계 최초로 부산·울산·경남지역 공유차량 1000대를 돌파했다. 쏘카는 이를 기념해 해당 지역에서 경차 30분 대여요금을 1000원으로 파격 할인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쏘카는 지난 2013년 30대의 차량으로 부산지역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울산, 경남 중소도시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며, 서비스 시작 3년 만에 공유차량 1천대를 돌파하게 됐다. 이는 국내 카셰어링 업계 최초이자 경남지역 최대 규모로, 카셰어링 서비스의 지역 확장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쏘카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지역 내 경형 전 차종 최대 73% 할인을 통해 대여요금 30분 1천원 요금제를 운영한다. 신규가입 시 프로모션코드 ‘1000대기념쿠폰’ 입력하면 50%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해 30분 500원부터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BMW, 미니쿠퍼, 레이 등 인기 차종의 24시간 무료쿠폰과 10만원 상당의 티켓이 결합된 연말 스페셜 드라이브 패키지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쏘카 관계자는 “쏘카는 국내 카셰어링 선도 업체로써 수도권과 부산 등 주요 대도시뿐만 아니라 중소도시로의 인프라 확대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차량 소유의 패러다임 전환과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벤츠 공식 더클래스 효성 ‘2016 겨울 맞이 서비스 캠페인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해 온 더클래스 효성이 겨울철 안전 운행을 위한 ‘2016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1월 13일까지 진행한다.

‘2016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은 보증기간이 만료된 고객을 위한 서비스 프로그램부터 안전한 운행을 위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비롯해 배터리 등 겨울철 차량관리를 위한 부품 할인 행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먼저 보증기간이 만료 고객을 위한 ‘해피아워 서비스’는 오전 8시 30분부터 9시까지,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하루 두 번, 예약 방문자에 한해 엔진오일 교환 시 30% 할인(부품에 한함)을 제공한다.

‘2016 겨울 맞이 서비스 캠페인’은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한 12가지 무상점검과 함께 겨울철 차량관리의 필수 부품인 배터리, 부동액, 먼지필터 교환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입 브랜드 타이어 교체 시 30~35% 할인 된 금액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컴팩트 패키지’와 ‘컴팩트 플러스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 차량 내부에 설치하는 코트행어(coat-hanger)를 증정하며, 캠페인 기간 내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 제품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더클래스 효성은 12월 한달 간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윈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C 220d AV, C 220d EX, E 220d AV(Night Package 포함), E 200 Coupe, E 200 Cabriolet, GLE 250d, GLE 350d(Coupe 제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기를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프리미엄 가전의 고품격 디자인과 기능성을 가진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제품이다.

더클래스 효성 배기영 대표이사는 “올 겨울 추위가 빨리 찾아와 안전한 운행을 위한 차량 점검 및 관리가 중요해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더클래스 효성만의 차별화되고 특별한 혜택을 통해 편안하고 안전한 운행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출처 = 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 단국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혼다코리아는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단국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하고 하이브리드 엔진과 가솔린 엔진을 기증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경기도 용인시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총장실에서 열린 산학협력 협약식에는 정우영 혼다코리아 대표, 장호성 단국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혼다코리아 임직원 및 단국대학교 대외협력처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혼다코리아는 협약식을 통해 혼다자동차 엔진 2대를 연구 실습용으로 학교 측에 기증하고 향후 △교육 및 연구분야의 상호교류 △양 기관 공동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단국대학교 특수대학원 입학 지원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 및 죽전치과병원 이용 지원 △취업 및 인턴 과정 지원 △혼다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구입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 체결과 더불어 혼다코리아와 단국대학교는 ‘기술의 혼다’로 상징되는 혼다의 장인정신을 갖춘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고 학생들이 자동차 산업에 대해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협약내용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류할 예정이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혼다가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기업이 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최고의 기술과 품질을 향한 엔지니어들의 끝없는 노력이 있었다.”라며, “엔지니어들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기술의 혼다로 거듭난 만큼 이번 단국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시작으로 국내 자동차산업의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출처 =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아우토 트로피 2016’ 7개 부문 석권

아우디 코리아는 독일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주관으로 전 세계 독자들이 선정하는 ‘아우토 트로피 2016(Auto Trophy 2016)’에서 아우디 A1, A5 스포트백, Q2, Q5, Q7 모델이 세그먼트 별 1위를 차지하는 등 아우디가 총 7개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아우디 A1’은 경차/소형차 부문에서 29.6%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고,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중형차 부문에서 26.1%로 최고 득표수를 얻었다. SUV 부문에서는 ‘아우디 Q2’가 28.1%(25,000 유로 이하 SUV 부문), ‘아우디 Q5’가 28.2%(50,000 유로 이하 SUV 부문), ‘아우디 Q7’이 21%(인터내셔널 럭셔리 SUV 부문)를 득표하면서 모델 3대가 가격대별로 나란히 1위를 차지했다.

아우디는 ‘베스트 디자인’ 부문에서 15.5%의 득표율을, ‘베스트 브랜드’ 부문에서 18%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각각 1위 브랜드로 선정되어 ‘아우토 트로피 2016’ 후보들 중 트로피 최다 수여 브랜드에 등극했다.

루퍼트 슈타들러 아우디 AG 회장은 “여러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는 아우디 제품에 대해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아우디 기술전략 2025(Audi. Vorsprung.2025)’를 기반으로 아우디 특유의 스포티함, 디자인 감성 그리고 효율성과 커넥티비티 기술까지 갖춘 차량을 통해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출처 = 페라리

페라리, 500번째 라페라리 경매서 700만달러에 낙찰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특별 추가 생산한 500번째 라페라리(LaFerrari)를 경매를 통해 700만달러(약 82억2150만원)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이탈리아 대지진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기부한다.

이번 경매는 클래식카 경매업체인 알엠 소더비(RM Sotheby)와 미국 내 이탈리계 미국인 재단 지진 피해 구호 기금 (National Italian American Foundation's Earthquake Relief Fund)의 협업 하에 이뤄졌다. 추가 생산된 500번째 라페라리는 경매를 통해 판매된 21세기 자동차 중 가장 중요한 의미를 가진 모델로 기록됐다.

지난 8월 31일 이탈리아 마라넬로의 페라리 공장에서 개최된 이탈리아-독일 정부의 양자회담에서 페라리는 기존 499대 한정 생산 모델이었던 라페라리를 특별히 추가 생산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이탈리아 중부 대지진으로 인한 피해 지역의 복원을 돕기 위함으로, 이번 경매를 통한 500번째 라페라리의 판매 수익금 전액이 기부된다.

한편 지난 2013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라페라리는 페라리 브랜드 출범 7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모델이다. 페라리에서 최초로 전기모터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