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 - 히포크라테스

“동장군이 찾아왔습니다. 부쩍 추워진 날씨에 두터운 아우터를 입어도 몸의 온도는 여전히 낮네요. 이에 근본적으로 몸 속의 온도를 높일 수 있는 ‘원푸드(Warm Food)’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따뜻한 성질을 지닌 밤을 활용한 음식을 먹어보면 어떨까요. 달달하고 고소한 맛의 밤은 장과 소화기 계통을 튼튼히 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신진대사가 활발해질 수 있도록 해 몸의 온도를 높여줍니다.”
 

WHAT

한국에서 재배하는 품종은 재래종 가운데 우량종과 일본 밤을 개량한 품종이 있습니다. 한국 밤은 서양 밤에 비해 육질이 좋고 단맛이 강해서 우수한 종으로 꼽히죠. 주로 중·남부지방에서 생산하며 8월 하순∼10월 중순에 수확합니다.

WHY

탄수화물·단백질·기타 지방·칼슘·비타민(A·B·C) 등이 풍부하여 발육과 성장에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 미용과 피로 회복·감기 예방 등에 효능이 있으며 생밤은 비타민 C 성분이 알코올의 산화를 도와주어 술안주로도 좋습니다. 당분에는 위장 기능을 강화하는 효소가 들어 있으며 성인병 예방과 신장 보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TIP

탄수화물이 주성분이라,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밤이 함유된 제품>

 

1. 마노핀 ‘꿀밤라떼’

꿀과 밤 시나몬이 조화를 이루는 논커피 음료로 가격은 3800원입니다.

(별 ★★★★) “커피를 못 마시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달달하고 고소한 라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도 추천할 만하네요.”

2. 미니스톱 ‘소프트크림 밤’

당도가 높고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유명한 공주 밤을 100% 사용해 밤의 깊은 풍미와 함께 달콤함이 특징인 아이스크림입니다.

(별 ★★★) “우유의 깊은 풍미와 달콤한 밤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겨울이지만 차가운 디저트가 생각날 때 좋겠네요.”

3. 복음자리 ‘밤 스프레드’

호박 퓨레를 기본 베이스로 밤 다이스를 더해 고소하고 달콤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으로, 일반 잼에 비해 설탕 함유량을 10% 줄였습니다.

(별 ★★★★) “건강식을 베이스로 한 제품이라 빵과 함께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충분하네요. 칼로리가 일반 잼에 비해 낮아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