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8일)의 게임 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삼국군영전M

‘삼국군영전M’이 드디어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카이신왕은 ‘삼국군영전’의 IP(지적재산권)를 최초로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게임 ‘삼국군영전M’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국군영전M’은 출시 전부터 국내 삼국지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전파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웰메이드 게임으로, 사전등록자수 10만을 돌파하며 흥행 예감을 낳았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은 대작 모바일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 음성 녹화에 참여한 성우 3인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삼국블레이드’에서 ‘유비’와 ‘소교’, ‘제갈량’을 맡아 열연한 인기 성우 최한, 여민정, 엄상현 3인의 인터뷰와 메이킹 영상이다. 이번 성우 녹음은 국내 서비스를 위해 진행됐으며, 오늘 공개된 3명의 성우 외에 약 20명의 국내 정상급 성우들이 녹음에 참여해 관우, 장비, 초선 등 전 장수의 목소리 연기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초월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무협 모바일 RPG ‘초월 for Kakao’의 사전예약 참여자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를 성황리에 마친 ‘초월 for Kakao’는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인 무공 시스템과 내공수련 시스템, 경공수련 시스템을 공개해 유저들에게 기존 게임과는 차별화된 화려함과 독특함을 선보였다.

#애니팡 맞고

선데이토즈가 모바일게임 '애니팡 맞고'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시즌2'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의 개발 전문 자회사 '애니팡플러스'가 개발한 '애니팡 맞고'는 지난 해 12월 출시되어 하루 최대 이용자 70만여 명을 기록 중인 모바일 보드 게임이다. 출시 후 11개월 간 80억 회가 넘는 대전 수를 기록하는 등 성인용 보드 게임 시장의 대표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애니팡 맞고'는 선데이토즈와 애니팡플러스의 보드 게임 시장 진출작으로도 관심을 모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