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5일)의 게임 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건쉽배틀2 VR

조이시티는 자체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건쉽배틀2 VR’의 삼성 기어 VR 버전을 오큘러스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전했다. ‘건쉽배틀2 VR’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1억건을 달성한 모바일 게임 ‘건쉽배틀’ 시리즈의 IP(지적재산권)를 바탕으로 개발된 조이시티의 첫 VR 게임이다.

#메이플스토리2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서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를 앞두고 ‘리셋(RESET)’ 서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중 실시될 ‘메이플스토리2’의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는 유저들 의견을 수렴해 ▲던전 및 전투 개편 ▲메이플 공방 및 부동산 시스템 개편 ▲채광, 축산, 세공, 대장 등 생활 콘텐츠 추가 등 다양한 시스템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 내용을 담고 있다.

#오빠모바일

팡게임은 모바일 무협 판타지 MMORPG '오빠모바일'을 원스토어에 이어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정식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오빠모바일’은 극강의 화려함을 자랑하는 모바일 무협 MMORPG다. 등급이 오를수록 위용을 더하는 '탈것'과 금방이라도 하늘을 날듯한 화려한 '날개', 캐릭터 주위를 돌며 전투를 돕는 '신물', 함께 하는 '동료' 등 레벨업에 따라 외형이 변하는 '폼생폼사'의 위용을 갖췄다.

#삼국군영전M

‘삼국군영전M’이 사전등록 1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 예감을 낳고 있다. 카이신왕은 1990년대를 풍미했던 PC게임 ‘삼국군영전’의 IP를 최초로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게임 ‘삼국군영전M’이 사전등록자 수 1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인기는 7개의 시리즈를 탄생시킨 인기 PC게임 ‘삼국군영전’에 대한 향수가 국내 유저들에게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사커스피리츠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빅볼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서 고급 선수 카드를 지원하는 ‘5성 선수 지원 프로젝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컴투스는 오는 12월 8일까지 스토리모드와 시공의 틈, 콜로세움 등 ‘사커스피리츠’의 다양한 대전 콘텐츠를 이용하면 고급 5성 선수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을 즐기고 일정한 ST와 BP에너지를 소모하면 자동으로 지급되는 티켓을 통해 5성 선수 지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덴마

게임 퍼블리싱 업체 뉴에프오는 앱크로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RPG ‘덴마 with NAVER WEBTOON’이 길드 함선 시스템과 신규 캐릭터 등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신규로 업데이트 되는 길드 함선 시스템은 현재 가입된 덴마 길드에서 매일 보급품과 음식 버프를 받을 수 있으며, 조만간 대규모 업데이트 될 예정인 길드전을 준비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덴마는 웹툰에서 등장하지 않은 베일에 가려진 하이퍼퀑 지로가 선보인다. 하이퍼퀑 지로는 빛 속성의 원거리 캐릭터로 양영순 작가가 직접 작업해 최초 공개해, 웹툰 마니아에게 깜짝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처리킹

블루홀 자회사인 블루홀피닉스가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게임 ‘아처리킹’을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처리킹’은 모바일 양궁 게임으로 실시간 1대 1 대전을 통해 전세계 사용자들과 경쟁할 수 있다. 사용자는 활, 화살과 같은 장비를 커스터마이즈해 다양한 조합을 시도함으로써 새로운 양궁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크루세이더퀘스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신규 월드보스 콘텐츠 ‘마나카르~종언(終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탑 에피소드의 마지막 보스전이라할 수 있는 마나카르 4층이 추가된 것이 핵심이다. 마나카르 4층은 1층의 분노, 2층의 파멸, 3층의 공허를 모두 클리어해야 도전할 수 있다. 한 층 강력해진 ‘마나카르 세 여신’이 등장하는 4층을 클리어하면 최고 등급인 6성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영웅

네시삼십삼분은 썸에이지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영웅 for Kakao’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영웅 for Kakao’는 PC게임 거장 백승훈 썸에이지 대표가 선보인 첫 번째 모바일 게임으로 이순신, 칭기즈칸, 관우 등 실존 영웅 캐릭터와 메타맨, 투신 테무란 등 수많은 판타지 영웅이 등장하는 액션 RPG다.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지난 11월 17일부로 출시 2주년을 맞이했다.

#큐라레: 마법도서관

스마일게이트는 카드 배틀 모바일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에 겨울 맞이 에픽 에피소드로 ‘큐라레 로얄’을 업데이트했고,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큐라레 로얄 업데이트는 각종 첩보기관의 스파이가 호텔 카지노에서 갱들과 벌이는 화려한 첩보 액션을 담고 있다. SIS의 이안과 르 카레, KGB의 조르게, 정체 불명의 기관 소속인 변학도 등 다양한 첩보기관의 에이전트들과 포드, Haal9000, 나르키소스 등을 신규 마도서로 만날 수 있다. 특히 바니걸로 바뀐 미우, 셀라, 델핀 등 3명 사서들의 복장과 외형이 조금씩 바뀌어 유저들에게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