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4일)의 게임 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테일즈런너 리볼트

넥슨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테일즈런너 리볼트’의 시범 테스트를 실시한다. 이번 테스트는 28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되며, 안드로이드OS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리볼트’는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를 모바일 플랫폼에서 구현한 캐주얼 액션 러닝 게임이다. ‘동화나라’ 스토리를 웹툰 형식으로 구성한 ‘스토리 모드’ 및 PvP 콘텐츠인 ‘서바이벌 모드’, ‘경쟁대전’을 비롯해 다양한 건물을 지어 재화를 생산할 수 있는 ‘테런 빌리지’ 등 다채로운 재미 요소를 갖췄다.

#촉산

라인콩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무협 MMORPG ‘촉산 for Kakao’가 크로스 서버 PvP, 최고 레벨 상향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촉산 for Kakao’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콘텐츠는 게임의 최강자를 가리는 크로스 서버전 ‘촉산투검’이다. 촉산투검에서 유저들은 서버 구분 없이 자신의 실력을 다른 유저와 겨룰 수 있으므로 치열한 전투가 예상된다. 이를 기념해 오는 27일부터 12월 3일까지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버별로 1위 유저에게는 진언 선물, 진언슬롯 등 고급 아이템 패키지를 지급한다. 전 서버 랭킹 1위에게는 네이버에서 연재됐던 유명 웹툰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 속 캐릭터를 활용한 특별한 영물과 영력을 지급한다. 각각 2위와 3위에게도 푸짐한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황제M

삼국지 캐릭터를 기반으로 치명적인 전략의 재미를 보여주며 구글 매출 100위권을 꾸준히 유지 중인 '대황제M'에서 순금 10돈이 걸린 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팡게임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게임 '대황제M'에서 90레벨 제한 및 컨텐츠 개방, 제 2회 제후쟁패 개최, 신규 장수 화웅 업데이트 등 굵직굵직한 내용이 추가된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순금 10돈 등 푸짐한 경품이 걸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레벨 제한이 90으로 높아지면서 많은 관련 콘텐츠가 해제됐다. 13개의 도시와 6개의 병종 특성이 추가됐고, 가정 전투에 전설 난이도가 신설됐다. 또 붉은색 병기와 보물이 오픈됐고, 90레벨 시 10천부 점수가 오픈된다.

#창세기전

넥스트플로어는 국내 1세대 게임 개발사로 유명한 ‘이에스에이(구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온라인 게임 ‘창세기전’에 대한 지식재산권(IP) 확보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넥스트플로어는 ‘창세기전’ 시리즈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확보, 향후 이를 활용한 장르 다변화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이에스에이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게임 ‘주사위의 잔영’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국내를 비롯한 ‘주사위의 잔영’ 글로벌 판권을 확보해 게임 개발 및 운영 등 전 분야에 걸쳐 양사간 지속적인 협력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나인

이펀컴퍼니는 자사가 12월 중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나인’의 사전등록 및 CBT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나인’은 화려한 코스튬과 화려한 전투 액션이 특징인 모바일 MMORPG이다. 아름다운 푸른 숲으로 구현된 오픈필드에서 유저는 자유롭게 모험을 떠날 수 있다. 다양한 탈 것을 통한 비행은 보다 드넓은 세계를 누빌 수 있도록 해 오픈필드에서의 자유로움을 배가했다. 게임의 배경스토리가 국내에도 잘 알려진 ‘구미호’ 이야기를 담고 있는 만큼, 탄탄한 스토리를 통해 높은 몰입도를 자랑한다. 실시간 음성채팅과 로맨틱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콘텐츠와 시스템은 강력한 커뮤니티를 이루게 만든다.

#마비노기

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칭송 받는 자: 거짓의 가면’과의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칭송 받는 자: 거짓의 가면’은 동명 게임을 원작으로 제작 및 방영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기억을 잃은 남자 ‘하쿠’와 그를 돕는 소녀 ‘쿠온’을 중심으로 독특한 세계관과 아름다운 음악 등을 통해 일본 및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모은 작품이다.

#아이러브파스타

파티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레스토랑 경영 SNG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의 신규 ‘고딕 테마’를 출시하고, 촛불 수집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출시한 ‘고딕 테마’는 고딕 양식을 모티브로 제작된 것으로, 테마 아이템을 이용해 레스토랑을 고풍스러운 중세 분위기로 꾸밀 수 있다. 파티게임즈는 신규 테마 출시를 기념해 내달 7일까지 ‘촛불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차

'남자를 위한 화끈한 게임', '무협액션의 거친 변화'를 표방한 액션 RPG '야차'를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게 됐다. 팡게임은 모바일용 3D 액션RPG '야차: 용이 되지 못한자'를 원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야차'는 시원시원한 액션이 돋보이는 모바일 액션RPG로, 쉴틈 없이 몰아치는 화려한 공격기와 상대를 공중에 띄워 연타를 가하는 '극한 컨트롤의 공중콤보'가 특징이다.

#몬스터슈퍼리그

네시삼십삼분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마트스터디에서 개발한 몬스터 포획 RPG ‘몬스터슈퍼리그’에 신규 스타몬 3종을 추가했다. 스마트스터디가 개발한 '몬스터슈퍼리그'는 다양한 지역을 모험하며 발견한 몬스터를 수집하고 전투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포획 RPG로, 카툰 렌더링으로 구현한 깔끔한 그래픽과 귀엽고 아기자기한 외형의 몬스터로 많은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타몬 3종과 ▲포획 리그가 새롭게 신설됐고, ▲마일리지 상점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