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수능 끝’ 수험생들, 다이어트에 올인한다[삼천리자전거] “하체근력·근지구력 자전거 타기로 키운다”

수능이 끝난 후 수험생들의 최대 관심사는 그 동안 가꾸지 못했던 외모를 가꾸는 등 보다 철저한 자기관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교복 브랜드 스마트학생복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수능이 끝나고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약 45%가 다이어트 및 운동을 꼽은 것.

수능만을 위해 달려온 수험생들은 그 동안 외모를 가꾸는 일보다 공부에 집중했기 때문에 체중이 불어난 경우가 많다. 특히 하루 종일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이 많았던 수험생들이기에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통해 늘어난 체중을 하루 빨리 줄이고 싶은 욕구가 크다.

이에 유통 업계에서는 본격 외모 관리에 나선 수험생들을 겨냥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애프터 수능 마케팅에 돌입하고 있어 주목된다.

   
▲ 삼천리자전거 XRS16 / 출처 = 삼천리자전거

다이어트에 최고, 로드 자전거 ‘XRS 16’

자전거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이 가장 먼저 시도하는 방법 중 하나다. 운동 효과도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전거 타기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면서 하체 근력과 근지구력을 향상에 도움을 주며 관절에 부담도 적다.

또 적당한 속도감도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 수험생들의 기분 전환용으로 입문용 로드 자전거가 각광받고 있다.

XRS 16은 삼천리자전거 대표 로드자전거 시리즈 XRS 중 가장 대중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장거리 라이딩이나 포장 도로를 달리는데 적합하며 10Kg대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16단 변속 시스템이 적용된 로드자전거로 속도감을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특히 변속기, 시프터 등의 변속 시스템을 시마노 ‘클라리스’급으로 통일한 제품으로 운동량이 부족했던 로드 자전거 입문 수험생들에게 적합하다. 프레임에 접합부를 깔끔하게 처리하는 스무드웰딩 (Smooth Welding) 공법이 적용되어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인기 끄는 다이어트 도시락

바쁜 일상 속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만한 식단을 짜기란 여간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공부에 매진해오던 수험생들은 평소 동경해오던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 등 인터넷에 떠도는 수많은 식단 정보를 섭렵하며 다이어트를 시도한다.

하지만 결국 그냥 굶거나 시도하더라도 실패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낮은 칼로리지만 고른 영양소를 포함해 맛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다이어트 도시락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풀무원건강생활이 운영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 잇슬림은 신선한 식재료를 과학적으로 설계한 다이어트 도시락 ‘알라까르떼 슬림’ 10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알라까르떼 슬림’은 건강관리 및 체중유지를 위해 풀무원 셰프와 임상영양사가 설계한 요리형 샐러드 제품이다.

평균 열량 220kcal, 탄수화물 24g, 11eGL(당부하지수)로 하루 최소 필요량의 탄수화물, 적정 단백질을 제공하여 체중 감량 단계의 영양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한 한끼 대용식이다. ‘알라까르테 슬림’은 잇슬림의 인기 식단을 리뉴얼한 것으로, 파스타와 샐러드로 구성됐던 기존 제품과 달리 샐러드로만 구성해 매일 다른 식단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열량 또한 기존 평균 260kcal에서 평균 220kcal로 낮췄다.

심박수, 걸음수, 칼로리 소모량 실시간으로 측정한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근력운동보다도 유산소 운동이 필수적이다. 그런데 유산소 운동에 초점을 맞춘 스포츠 워치가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운동을 하면서 간편히 심박수, 걸음수 및 칼로리 소모량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며, 보다 효과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민(GARMIN) 포러너 235는 이용자가 운동하면서 심박수, 걸음수, 칼로리 소모량 등 데이터를 실시간 측정할 수 있다. 제품에는 손목 위에서 심박수를 측정하는 ‘가민 엘리베이트’ 기능이 최초로 적용됐다. 광학 센서가 최대 유산소 섭취량까지 기록하기 때문에 달리기 강도와 휴식 시간을 과학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탑재된 컬러 디스플레이와 그래픽 인터페이스는 선명한 화질로 강한 햇볕 아래서도 가독성이 높다. 무게는 42g으로 가벼운 편이다. 운동 강도를 실시간 측정하는 트레이닝 모드에서 최장 11시간, GPS를 끄고 평상시 움직임을 기록하는 액티비티 트래킹 모드에서 최장 9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50m 생활 방수기능도 있으며, 레드, 핑크, 민트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수능이 끝나고 자기 관리에 들어간 수험생들을 위한 다이어트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꾸준한 자기 관리는 수험생들에게 건강도 회복하고 기분 전환 및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며 삶의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여헌우 기자  |  yes1677@econovill.com  |  승인 2016.11.22  15:06:19
여헌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84 10F, 이코노믹리뷰/이코노빌 (운니동, 가든타워) 대표전화 : 02-6321-3000 팩스 02-6321-3001
기사문의 : 02-6321-3042 광고문의 02-6321-3012 등록번호 : 서울,아03560 등록일자 : 2015년 2월 2일
발행인 겸 편집국장 : 임관호 편집인 : 주태산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진혁
Copyright © 2019 이코노믹리뷰.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