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1일)의 게임 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서머너즈 워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톱클래스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월드 최강 타이틀을 가리는 실시간 아레나 3차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시간 아레나 시범 서비스는 ‘서머너즈 워’의 전세계 유저 중 최강자를 선정하는 ‘월드 아레나’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간의 시범 서비스가 한국, 유럽, 중국, 일본, 아시아, 글로벌 등 총 6개의 서버로 나뉘어 실시됐다면, 이번 3차 시범 서비스는 시스템 내에서 서버를 통합하고 전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서버 구분 없이 하나의 아레나에서 겨룰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전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매칭돼 대전하는 만큼 각 유저의 국가를 구분할 수 있도록 국적 표기 기능을 추가해 재미를 높였다. 이로써 실시간 아레나에 참여하는 유저들은 마치 국가 대항전을 치르는 듯 더욱 치열하고 박진감 넘치는 대전을 경험할 수 있다. 전투 턴 입력 대기 시간도 축소 적용되는 등 한층 긴장감 높은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프렌즈팝

NHN픽셀큐브가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해 개발한 인기 퍼즐게임 ‘프렌즈팝 for Kakao’가 1200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으로 하트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프렌즈팝은 지난 해 8월 출시되어 약 15개월의 서비스 기간 동안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3매치 퍼즐게임이다. 변함없는 인기를 보여주듯 지난 16일 1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지 8개월 만이다. 프렌즈팝은 12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하고,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에게 더욱 풍성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하트 무제한 이벤트와 함께 ’캠퍼스 월드’ 이벤트를 시작했다.

#큐라레: 마법도서관

스마일게이트는 카드 배틀 모바일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에 겨울 맞이 에픽 에피소드로 ‘큐라레 로얄’을 업데이트하기 전 오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큐라레 로얄 사전 예약은 오는 24일 정기 점검 전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SR+ 6성 마도서 ‘느와르 다아다’와 함께 SP포션 50개, 마력석 10개를 지급한다. 또한 사전예약 보상 쿠폰을 사용할 경우 사용 유저 중 추첨을 통해 2017년판 큐라레 한정 달력을 증정할 예정이다. 큐라레 달력에는 20만원 상당의 마력석 쿠폰도 담겨 있다.

#차구차구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축구게임 ‘차구차구 for Kakao’의 출시 900일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차구차구’는 국내 모바일 캐주얼 축구 게임으로 출시 후 지금까지 줄곧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친근감 있는 SD캐릭터와 모바일에 최적화한 간단한 조작 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출시 900일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쿠티뉴, 포그바 등 2016-17 시즌의 해외 리그를 이끌어 가고 있는 대표 선수들을 추가해 재미를 높였다. 또 본인의 캐릭터를 보다 쉽게 강화 할 수 있도록 ‘마스터 선수 강화 시스템’을 변경했으며, 시뮬레이션 경기를 관전하고 승부를 예측하는 ‘빅매치 모드’도 개편 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애니팡

선데이토즈가 제약업계로의 첫 번째 애니팡 IP(지적재산권) 진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원비디 등 범용 영양제와 다양한 전문 의약품, 신약 등을 개발, 유통하는 일양약품의 신제품으로 '애니팡 프렌즈' IP를 활용한 '애니팡 프렌즈 비타민팡'을 출시하는 내용이다. 이번 제품은 ‘애니팡 프렌즈’ IP를 용기와 포장 디자인으로 활용하며 '애니팡'의 상징적 아이콘인 하트를 정제로 만들어 생산, 유통될 예정이다. 또한 ‘애니팡 프렌즈’ IP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이 병행될 이번 제휴는 선데이토즈의 'IP가 제약 분야를 필두로 한 다양한 산업군에 진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피파 온라인3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6 시즌 2’ 결승에서 성남FC 김정민이 다크호스 강성훈을 꺾고 우승했다고 밝혔다. 대회 최초로 ‘챔피언십’ 2회 우승을 차지한 김정민은 상금 5000만원과 함께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6’ 진출권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