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7일)의 게임 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야차

시원시원한 액션에 철권의 10단 콤보를 연상케 하는 극한의 컨트롤로 조작의 쾌감을 선사하는 3D 액션 RPG 한 편이 유저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팡게임은 극한의 컨트롤로 상쾌한 타격감을 선사하는 3D 액션 모바일 RPG '야차: 용이 되지 못한 자(이하 야차)'의 구글스토어와 원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17일부터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에 들어간다고 전했다. 공격을 해도 반응이 없는 '허수아비' 방식을 벗어나 공중에 띄워서 연타를 하는 극한의 조작을 원하는 유저를 타겟으로 하는 '야차'는 색다른 타격감을 원하는 액션RPG 매니아에게 특화된 타이틀이다.

#영웅

네시삼십삼분은 썸에이지(대표 백승훈)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영웅 for Kakao’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 및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웅 for Kakao’는 PC게임 거장 백승훈 썸에이지 대표가 선보인 첫 번째 모바일 게임으로 이순신, 칭기즈칸, 관우 등 실존 영웅 캐릭터와 메타맨, 투신 테무란 등 수많은 판타지 영웅이 등장하는 액션 RPG다. 지난 2014년 출시된 후 1년 만에 누적 매출 600억원과 다운로드 500만건을 돌파했다. 이번 2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최대 레벨이 확장됐고 ▲신규 지역 ‘깨어난 저주–이집트’가 추가됐다. 여기에 ▲’거대 보스전’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가 새롭게 정비됐다. 또 ▲영웅들의 밸런스 조정이 이뤄지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네오위즈게임즈가 플레이스테이션4 플랫폼으로 개발중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의 출시 일정과 가격 정보 등이 공개됐다. 17일 오후 12시부터 부산 지스타 2016 플레이스테이션 부스에서 진행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오프닝 세레모니 행사에서 백승철 개발총괄 프로듀서가 직접 발표를 맡았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오는 2017년 7월 출시되며, 40곡 이상의 신곡을 포함 총 140여곡의 풍부한 볼륨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4만9800원으로 책정됐다. 출시 국가는 한국을 포함 아시아 지역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오션 앤 엠파이어

조이시티는 김태곤의 전쟁 게임 ‘오션 앤 엠파이어’를 전 세계 155여 개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달 3일 한국을 포함한 8개국에 출시된 ‘오션 앤 엠파이어’는 군주, 거상, 아틀란티카, 영웅의 군단 등 여러 성공작을 제작한 김태곤 사단이 대항해시대를 배경으로 개발한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유사 장르 대비 최고의 그래픽적 퀄리티와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자랑하며, 함선 커스터마이징과 교역 시스템, 연맹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비주류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0위권 안에 진입하는 등 출시 초반부터 성공적인 행보를 나타내고 있어 향후 글로벌 서비스에 따른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글로벌 출시 대상 국가는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 155여 개국이다.

#페리아 연대기

넥슨은 띵소프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MMORPG ‘페리아 연대기’의 지스타 2016 신규 영상을 17일 공개했다. ‘페리아 연대기’는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6’에서 시연 버전을 통해 주요 전투 시스템 및 지형 제작 콘텐츠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영상은 현재 개발 중인 최신 플레이 버전을 재구성한 것으로, ‘페리아 연대기’의 3D 카툰 렌더링 연출과 차별화된 세계관 등 핵심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실제 애니메이션 같은 캐릭터들의 다양한 표정과 동작, 연출 장면을 접할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인간들과 공존하는 ‘키라나’들을 소환해 전투를 벌이는 장면도 담겨 있다.

#디지몬 소울 체이서

반다이남코코리아는 자사가 총괄기획 및 서비스하고, 넷마루가 개발한 국내 최초 모바일 디지몬 RPG ‘디지몬 소울 체이서’에 신규 진화 트리 및 진화 재료 '빛의 데이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진화트리는 ‘다이아나몬’과 ‘반쵸스팅몬’ 두 가지로 각각 유년기와 성장기, 성숙기, 완전체를 거쳐 궁극체로 진화할 수 있다. ‘다이아나몬’ 진화트리는 디지몬 소환권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 ‘반쵸스팅몬’ 진화트리는 디지몬 진화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진화재료 ‘빛의 데이터’도 새롭게 등장했다. 신규 게릴라 던전 ‘빛에 감싸이다’에서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진화시 일정 디지코인, 해당 등급 빛의 데이터 3개를 소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