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한국지엠

쉐보레 말리부, 올해 내수 판매 3만대 돌파

한국지엠은 쉐보레의 중형 세단 말리부의 올해 내수시장 누적 판매가 3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쉐보레는 이를 기념해 이날 부평대리점에서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지엠의 중형차 내수판매 3만대 돌파는 과거 지엠대우 시절인 2006년 중형차 판매(3만1895대) 이후 10년만의 성과다.

올 뉴 말리부에는 차세대 GM 중형 세단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잡은 경량화 차체에 효율성을 극대화 한 1.5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춘 2.0 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적용했다.

한국지엠 데일 설리번(Dale Sullivan) 영업·서비스·마케팅부문 부사장은“말리부를 향한 고객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이에 보답하고자 더욱 완전한 품질과 개선된 상품성을 갖춰 고객에게 보답하는 한편 앞으로도 말리부의 뛰어난 제품력을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들을 발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차,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 위한 지역별 경영현황 설명회 개최

쌍용자동차가 부품협력사와의 상생 협력 및 동반 성장 도모를 위해 협력사 대상 경영현황 설명회를 지역별로 개최했다.

지난 15일 수원 호텔 캐슬에서 열린 중부지역 협동회 경영현황 설명회에는 최종식 대표이사, 협동회 중부지역부회장 유진레이델 이종숙 대표이사를 비롯한 쌍용차 임직원 및 협동회 중부지역위원회 소속 협력사 대표 7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2016년 경영 실적 및 사업 비전, 사업·생산 계획, 제품 개발, 품질 정책 및 동향 등을 공유하고 완벽한 품질 확보와 원활한 부품 공급 등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협력사 대표들은 최근 LOI(합자 의향서)를 체결한 중국 산시기차(陕西汽车)그룹과의 중국 현지 합작회사 설립과 관련해 진행과정 및 향후 현지 생산 계획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내년에 출시될 대형 프리미엄 SUV Y400(프로젝트명)의 초기 품질 확보를 통해 성공적인 조기 시장 안착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쌍용자동차는 15일에 이어 16일 인천에서 협동회 경인지역위원회, 18일 부산에서 협동회 남부지역위원회를 대상으로 경영현황 설명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 출처 = 아우디코리아

아우디코리아, 콰트로 누적판매 10만대 돌파 기념 감사 이벤트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2004년 한국시장 진출 이래 수입차 최초로 ‘콰트로(quattro)’ 장착 모델 누적 판매대수 10만대 돌파를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콰트로는 1980년 아우디가 세계 최초로 승용차에 장착해 일반에 선보이기 시작한 기계식 풀타임 4륜 구동 시스템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콰트로의 우수한 성능을 인정하고 선택해 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한 선물을 마련했다. 보온병, 장갑 머플러 등 겨울철 야외 활동을 위한 방한 제품을 비롯, 아우디 컬렉션 정품인 알레시 와인 스크류(오프너), 콰트로 차량 데칼 세트 등 콰트로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를 신차 출고고객 1000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아우디 코리아에서 펼치고 있는 ‘코리아, 랜드 오브 콰트로(Korea, Land of quattro)’캠페인을 통해 볼 수 있듯 콰트로 기술이야 말로 한국 지형 및 도로 환경에 최적화된 주행 안정성과 우수함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 출처 = BMW그룹코리아

BMW그룹코리아, 대경대학교와 영업인력 육성 위한 MOU

BMW그룹코리아는 대경대학교와 영업인력 육성 프로그램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BMW그룹코리아는 이번 MOU를 통해 대경대학교 내 BMW 특화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체계적인 인재 육성 활동으로 준비된 신입 영업인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학기 당 1회 이상 BMW 그룹 코리아가 주관하는 강의를 실시하고,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집중 교육도 제공한다.

또 2학년생들에게 딜러 인턴쉽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BMW 그룹 공식 딜러사에 최종 입사하는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 푸조 508 / 출처 = 한불모터스

푸조 ‘파리 오케스트라’에 뉴 푸조 508 의전 차량 지원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프랑스 최고의 오케스트라 파리 오케스트라(Orchestre de Paris)에게 '뉴 푸조 508'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푸조는 문화예술 마케팅 일환으로 로린 마젤, 정명훈, 파보 예르비와 같은 거장 지휘자와 바이올리니스트 기돈 크레머,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 재즈 밴드 핑크 마티니 등 한국을 찾은 다양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에게 의전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

파리 오케스트라가 내한 기간 동안 타게 될 뉴 푸조 508은 푸조의 오랜 노하우와 우아한 품격이 조화를 이루는 플래그십 세단 모델이다.

파리 오케스트라는 1967년 창단돼 뮌슈, 카라얀, 솔티, 바렌보임 등 당대 최고의 지휘자들을 음암감독-수석 지휘자로 기용하며 세계 최고의 메이저 오케스트라 반열에 올랐다. 이번 공연은 ‘파리 오케스트라’가 5년만에 갖는 네 번째 내한공연이다. 11월 16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진행된다.

▲ 출처 = 팅크웨어

팅크웨어, 하반기 아이나비 보상판매 실시···최대 32.5% 할인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최첨단 블랙박스와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하반기 아이나비 보상판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늘부터 29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보상판매는 사용중인 자사 및 타사의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를 반납하면, 최신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 골자다.

특히 이번 보상판매는 온라인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와 오픈 마켓 (G마켓, 옥션, 11번가)에서도 동시 진행하여 소비자들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요 모델 별 보상판매 가격은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950 View’(64GB/후방카메라포함) 44만9000원→32만9000원,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DASH AR패키지’(32GB) 37만9000원→26만9000원 등이다.

▲ 출처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美 임팩트 어워드서 ‘CSR 보고서 2015/16’ 대상 수상

한국타이어는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2016 임팩트 어워드’에서 ‘CSR(Corporate & Social Responsibility) 보고서’ 부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와 함께 ‘월드와이드 Top 50’에서 전 부문 세계 1위에 올라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로서 위상을 공고히 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타이어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행복한 삶의 가치로 이해하도록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한 데에 따른 성과”라며 “앞으로 글로벌 Top Tier 기업에 걸맞는 사회적 책임 실천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한국타이어가 추구하는 미래 드라이빙의 가치를 공유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