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치러지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백화점업계에서는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17일부터 할인 및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펼친다.

롯데백화점이 수학능력시험을 치룬 수험생들을 위해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점포별 다양한 상품행사 및 마케팅을 마련했다.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라인, 케네스레이디, 컨버스, 닥터마틴, 브레오, LG노트북 등 총 80여개의 영캐주얼, 스포츠, 식품 등의 브랜드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최대 3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수험표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0만원 이상 구매시 롯데상품권 5천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아울렛도 각 점포별로 수능을 치룬 수험생들에게 음료·간식 이용권 증정, 핸드 경락마사지, 네일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수학능력시험 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위한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영패션 브랜드를 10~40% 할인 판매한다.

 

전국 15개 점포에서는 영캐주얼 브랜드 50여개가 참여하는 ‘영패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베네통, 꾸즈, 탑걸 등 브랜드가 참여하며,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티셔츠·재킷·바지 등을 10~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물량은 총 300억 규모다.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도 연다. 목동점은 같은 기간 7층 문화홀 데스크에서 수험표 지참고객에게 ‘김지윤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룸넘버 13’ 등의 문화공연 관람권 2매를 무료로 증정한다.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현대백화점 구매 영수증을 지침한 수험생에게는 CGV 평일 관람권 1매(선착순 200명)를 증정한다.

신촌점은 17일부터 선착순으로 수험표 소지 고객에게 ‘피규어’를 증정하고 퀴즈를 통해 총 800명에게 ‘스타마스터 무드등’을 무료로 증정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다채로운 온ㆍ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갤러리아몰 사이트에서는 “갤러리아가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모두들 #수고했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구매시 중복 할인이 가능한 갤러리아몰 5% 쿠폰이 1인 1회에 한해 지급된다.

오프라인 매장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갤러리아 명품관을 제외한 전 지점(△수원점 △센터시티 △타임월드 △진주점)에서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별로 10~50% 할인 혜택 또는 사은품을 제공한다.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에서는 닥터마틴ㆍ클라이드ㆍ로이드ㆍ러브캣비쥬ㆍ밀레 등 20여개 브랜드를 10~30% 저렴하게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에서는 수험표 소지 고객에게 써스데이아일랜드ㆍ밀레ㆍ엠리밋ㆍ푸마가 브랜드별로 15~30% 할인해 준다.

천안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에서는 써스데이아일랜드와 리바이스 등을 할인 판매하며, 구매 금액대별 2/3/4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진주점에서는 탠디ㆍ소다ㆍMLBㆍ써스데이아일랜드 등 30여개 브랜드를 10~30% 할인하고, 제이에스티나ㆍ갤러리어클락ㆍ파슬 등 시계ㆍ액세서리 브랜드는 금액할인 또는 상품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