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부터 디저트까지 편의점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살 수 있는 시대다. 매번 트렌드에 따라 새롭고 맛있는 먹거리를 내놓는 편의점 업계에서 최근 선보인 ‘신상’에는 어떤 게 있을까.

▲ 출처: CU

CU는 가을, 겨울 대표 과일을 활용한 냉장주스 2종을 동절기 한정 상품으로 선보인다.

‘헤이루(HEYROO) 청도홍시주스(2300원)’는 기존 제조사브랜드(NB)상품에서 볼 수 없었던 홍시를 원재료로 만든 상품이다. 당도가 높기로 유명한 경북 청도 홍시를 퓨레로 만들어 제철 과일 고유의 맛과 영양을 살렸으며 국내산 배와 사과 착즙액을 넣어 상큼함을 더했다.

겨울을 맞아 감귤로 만든 주스도 출시한다. ‘HEYROO 제주감귤주스(2300원)’는 감귤의 본고장으로 꼽히는 제주도의 감귤을 통째로 짜낸 100% 착즙주스다. 물, 당 등 다른 첨가물은 전혀 들어가지 않아 감귤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과 향을 강조했다.

이처럼 CU에서 냉장주스를 선보인 이유는 웰빙 음료의 인기가 뜨겁기 때문이다. CU)에 따르면 과일 고유의 맛을 살린 냉장주스의 최근 3년간 매출은 전년 대비 2014년 16.6%, 2015년 24.1%, 2016년 33.3%까지 지속 성장세다. 최근 웰빙에 대한 니즈가 간편식뿐만 아니라 음료로까지 확대되면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영양소를 살린 착즙 방식의 냉장주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 출처: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포켓몬코리아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고객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세븐일레븐은 도시락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포켓몬 스티커(띠부띠부씰)이 들어 있는 ‘포켓몬 도시락’을 11월말까지 운영한다.

해당 기간 내 혜리11찬도시락, 간장불고기백반도시락, 함박치킨까스도시락 등 세븐일레븐 베스트 도시락 3종을 구매하면 총 26종의 다양한 포켓몬 스티커를 수집할 수 있다.

또 전체 26종의 포켓몬 스티커 중 10종을 모은 후 인증샷을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등(3명)에게 호주 여행권(3박5일)을 지급하는 등 총 29명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포켓몬 다이어리' 2종도 3만개 한정 판매한다.

▲ 출처: 미니스톱

미니스톱은 ‘이경규가 추천하는 빅사이즈 햄버거’ 2종을 출시했다.

‘더블스테이크버거’는 불고기패티 2장에 치즈소스, 숯불갈비맛소스, 마요소스로 맛을 더해,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며, ‘매콤불고기버거’는 불고기패티 1장에 중화깐풍소스와 치즈, 베이컨마요소스로 구성해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5인치 빅사이즈 빵과 볼륨감 있는 속재료로, 햄버거 한 개로도 속을 든든히 채울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800원이다.

미니스톱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햄버거를 구입하는 고객 중 남성 비율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남성 고객에게 적합한 빅사이즈의 햄버거를 출시했다”면서 “기존 불고기버거대비 중량은 80%이상 늘렸다”고 말했다.

한편, 햄버거 출시 기념으로 콜라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9일까지 신상품을 비롯한 행사상품 11종 가운데 1종 구매 시 펩시콜라캔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