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일) 하루 게임 소식을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슈퍼판타지워

넥슨은 넥슨지티가 개발한 모바일SRPG ‘슈퍼판타지워’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신규 던전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슈퍼판타지워’는 SRPG가 지닌 특성을 모바일에 최적화해 50여명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180여개의 던전을 한판 한판 깨나가는 재미, 상성과 지형 등 여러 전략 요소를 활용해 도전하고 성취하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야생의 땅: 듀랑고

넥슨은 왓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의 3차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를 오는 12월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3차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는 12월 초순부터 약 4주 이상의 기간에 걸쳐 전 세계 유저들이 게임 속에서 함께 만날 수 있는 글로벌 테스트로 진행됩니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은석 디렉터의 신작입니다. 알 수 없는 사고로 공룡 시대로 워프해 온 현대인 플레이어들이 거친 환경을 개척하며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가상의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게임입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RPG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12월 5일까지 사전 혈맹 생성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용자들은 오늘부터 레드나이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내 커뮤니티인 혈맹을 만들 수 있습니다.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혈맹의 정보는 정식 서비스로 이어집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리니지 IP를 활용해 엔씨소프트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RPG입니다. 엔씨소프트가 개발해 18년 간 서비스해 온 리니지를 독창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했습니다.

#서든어택

넥슨은 넥슨지티가 개발한 FPS ‘서든어택’에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약 중인 ‘꿈꾸는 아이유’ 캐릭터를 출시했습니다. 최근 드라마 출연으로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유는 서든어택의 ‘꿈꾸는 아이유’ 캐릭터로 재탄생했습니다. 캐릭터 사용 시, 경험치 50% 증가 혜택을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 기능 및 캐릭터 세트 효과와 ‘드림 체조’, ‘아장아장 댄스’ 등 애교 섞인 전용 모션과 실제 음성효과를 제공합니다.

#오션앤엠파이어

조이시티가 김태곤의 전쟁 게임 ‘오션 앤 엠파이어’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오션 앤 엠파이어’는 거상과 군주, 아틀란티카, 영웅의 군단 등 다수의 성공작을 제작한 김태곤 사단의 모바일 신작입니다. 전 세계인들에게 친숙한 대항해시대를 배경으로 영지 구성 및 자원 약탈, 대규모 전쟁 등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를 극대화했습니다. 또 실존했던 60개의 교역 도시를 대상으로 하는 무역 시스템과 제국군과의 PvE 전투 등 새로운 콘텐츠를 도입해 게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우파루팡

NHN스튜디오629는 우파루 IP(지적재산권)를 사용한 퍼즐게임 ‘우파루팡(WooparooPang)’의 출시를 앞두고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우파루마운틴’, ‘우파루사가’ 제작진이 선보이는 세 번째 ‘우파루’ IP 활용 신작입니다. ‘우파루’는 2013년 2월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우파루마운틴’의 출시와 함께 탄생한 캐릭터입니다. 이후 ‘우파루마운틴’의 해외 버전인 ‘LINE 우파루랜드’, 전략디펜스게임 ‘우파루사가’ 등을 통해 국내외 이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왕의길

스마일게이트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NEXT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복 RPG ‘왕의길’의 CBT(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왕의길은 유저들이 게임 내 군주가 되어 영웅을 수집하고, 리그에 참여하여 궁극적으로는 황제가 되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또한 왕의길은 RPG 유저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을공간인 ‘하늘성’과, 왕국을 정복해 나가는 캠페인 모드로 싱글 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했으며 군주를 중심으로 한 6대 6의 전투를 벌여 파티 플레이의 재미도 충실히 구현돼 있습니다. 이번 CBT는 3일부터 오는 7일까지 닷새간 진행 예정이며 사전 테스터 신청자를 포함해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크로매틱소울

게임빌이 히트작 ‘크로매틱소울’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시 후 첫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진행 중인 프로모션인 만큼 글로벌 유저들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습니다. 게임빌은 오는 9일 ‘크로매틱소울’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시즌1의 ‘레드 드래곤’을 물리치고 ‘블루 드래곤’을 향해 떠나는 원정대의 스토리가 새롭게 펼쳐지고, 더불어 장비 시스템 개편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준비되고 있는 만큼 기대감도 큽니다. ‘크로매틱소울’은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정통 턴제 RPG다. 출시 1년 4개월 새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활약하고 있는 히트작으로 중국을 비롯해 대만, 몰타, 아르헨티나 등 아시아와 유럽, 남미 등에서 게임 매출 TOP 10에 오르는 등 강세를 보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