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자동자 전용 차보험(현대해상 제공)

■ 핫&뉴 현대해상, 전기차 전용 자동차보험 출시

현대해상이 28일 국내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전기자동차 전용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대해상은 미국 테슬라,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등 전기차의 종류가 늘고 국내 전기차 운행 시범도시가 지정됨에 따라 전기차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고 구매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상품을 개발했다고 상품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가입 대상은 오는 12월 6일부터 책임개시 되는 개인용, 업무용 자동차이며 친환경 전기차 구매 고객은 보험료를 3% 할인해준다.

현대해상은 상품 출시와 함께 전기차 구매자들이 겪는 주행 중 방전에 대한 불안과 충전소 부족에 따른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배터리 방전 시 긴급충전 지원 서비스를 도입했다.

주행 중 연료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잔량 부족으로 곤란에 처한 고객이 요청하면 현장에 출동해 전기차 충전소 위치 검색과 무료 견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기차 충전소가 부족한 상황을 고려해 무료 견인 거리를 기존 10km에서 40km로 대폭 확대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보험료는 내리면서 서비스는 확대한 전기차 전용 자동차보험이 국내 전기차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율주행차 등 자동차시장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 2만원 이상 이용 할인 캐시백 'S2카드' 출시

Sh수협은행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동일한 할인 혜택을 주는 체크카드 'S2카드'를 31일 출시한다. S2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없이 국내 가맹점에서 건당 2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월 최고 300만원까지에 대해 평일에는 이용금액의 0.2%, 주말/공휴일에는 0.3%를 할인해 캐시백해준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S2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고민하지 않고 사용하기에 편리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니즈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은행, 금융상담 서비스 ‘금융봇(bot)’ 출시

NH농협은행은 28일 일대일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금융업무 상담을 해 주는 ‘금융봇(bot)’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금융봇(bot) 서비스는 카카오톡 기반의 채팅 자동상담 서비스이다. 상품안내, 자주 묻는 질문(FAQ), 이벤트안내, 이용시간 안내, 올원뱅크 바로가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자체 챗봇 서비스 개발을 통해 대화형 금융업무 및 자연어 질의응답 서비스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톡에서 ‘NH농협은행’ 검색 후 친구 추가를 하고 1:1채팅을 선택하거나 금융상품마켓 내 ‘금융봇 상담’ 메뉴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