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날(11월17일)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의 ‘합격 기원’을 위해 건강과 소소한 재미까지 담은 먹거리 선물을 준비해보면 어떨까. 집중력 유지와 체력 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을 주는 과일, 초콜릿 등의 이색 패키지가 눈에 띈다.

스트레스 완화와 집중력 향상에 좋은 ‘스미후루 바나나’

▲ 출처: 스미후루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가 직접 운영하는 프리미엄 과일 선물 온라인몰 ‘스미후루 기프티바나나’에서는 ‘합격기원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프리미엄 과일 선물 세트인 ‘기프트 패키지’ 구매 시, 옵션 선택에서 수험생 응원 메시지가 담긴 ‘합격기원 패키지’를 고르면 된다.

배송은 일반 배송 뿐 만 아니라 선물 받는 이의 휴대폰에 ‘모바일 쿠폰’으로도 보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로즈바나나 듀오(1만1800원), 바나파인팩 1,2(1만5900원, 2만2500원)이 있다.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을 1~2만원대의 합리적 가격으로 예쁜 패키지에 담아 선물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아울러 ‘합격기원 패키지’ 구매자 중 총 5명을 추첨해 자사의 바나나 캐릭터 인형인 ‘감숙왕 미니 인형’을 선물한다.

재미있는 응원 메시지 ‘허쉬 자이언트바’

▲ 출처: 허쉬

허쉬가 선보이는 ‘수능 스페셜 패키지’는 위트 있는 메시지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허쉬 자이언트 바 4종은 포크, 학사모, 실, 거울 등의 일러스트와 함께 '꽃길로 새출발!', '긴장 풀고 잘 풀어!', '정답이 보일꺼야!' 등의 메시지로 수험생을 응원한다.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는 알칼로이드계 성분인 테오브로민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뇌와 신경 기능에 작용하여 집중력과 사고력을 증진한다.

100% 국산 쌀로 만든 엿 ‘엿츠’

▲ 출처:올댓스토리

올댓스토리는 포장 디자인이 이색적인 엿 제품 ‘엿츠’를 선보이고 있다. 엿가락이 늘어진 듯한 무늬의 그림과 문구, 캐릭터 등을 패키지에 적용해 웃음을 유발한다.

‘수능 볼 때’, ‘시험 볼 때’, ‘졸음 올 때’ 등 상황에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이 있다. 80g 포장 5개의 판매가는 2만7500원이다. 100% 국내산 쌀로 만들었으며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아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시험에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 ‘본죽의 불낙죽’

▲ 출처: 본죽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의 인기 상품 ‘불낙죽’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불고기와 두뇌 회전에 좋은DHA 함유량이 높은 낙지가 들어있는 고단백 영양죽이다.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이름으로 '시험에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는 이름을 지녀 수험생의 건강 유지와 합격 기원 음식으로 수능 기간 인기를 끌고 있다. 수능 전날인 11월 16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수능 죽 도시락’ 예약제를 진행 한다. 예약한 시간에 맞춰 개인 도시락에 죽을 포장해주는 서비스다. 판매가는 수험생 건강기원 세트 2만2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