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폴리오 서비스(신한은행 제공)

■ 핫&뉴 신한은행, 자산관리 로봇PB 엠폴리오서비스 개시

신한은행은 27일 로보어드바이저와 신한은행 전문가들의 추천 포트폴리오를 통해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인 ‘엠폴리오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엠폴리오’는 국내 은행권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해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엠폴리오’ 앱에 접속해 소득상황과 투자할 때 중요하게 고려하는 점 등 고객의 투자성향을 판단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질문에 답하고 월 적립금액만 입력하면 로보어드바이저와 신한은행 전문가가 추천하는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를 받아볼 수 있다. 이어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포트폴리오에 나온 다수의 상품을 한 번에 가입할 수도 있다.

또한 ‘엠폴리오’는 고객이 가입한 펀드에 대해 수시로 자산현황 및 성과를 안내하고 정기적으로 리밸런싱 제안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 정보도 제공한다. 따라서 신한은행 고객은 ‘엠폴리오’를 통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통해 내 자산현황을 점검 받고 시장흐름에 맞는 상품을 다시 추천 받을 수 있다.

‘엠폴리오’를 이용하여 포트폴리오 설계를 할 수 있는 최소 금액은 월 10만원이다.

 

DGB대구은행, 'GREiT(그래잇)카드' 출시

대구은행은 27일 은행계 카드의 장점을 살린 금융 서비스와 고객선호도가 높은 생활 서비스를 탑재한 GREiT카드를 출시했다.GREiT(그래잇)은 영단어 ‘Great’과 ‘it’의 합성 한글발음으로 ‘그래 이거야!’라는 의미도 담아 ‘바로 이 대단한 혜택을 고객에게 드린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이 카드의 특징은 은행 계좌에 바로 현금으로 캐쉬백 입금을 해준다는 점이다. GREiT(그래잇)카드는 매월 결제금액에 따라 3000원~10,000원을 DGB대구은행 결제계좌에 직접 현금으로 입금해주는 캐쉬백 바로입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손해보험, 양-한방 동시 보장 ‘내 마음속 건강보험’ 출시

롯데손해보험은 양방치료에 집중됐던 보장범위를 신체횝곡 및 재활을 위한 한방치료까지 보장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당뇨,심장질환 등 16대 질병수술에 대한 한방치료비,3대 질병 진단시와 자동차사고부상 등을 보장한다.또 상해질병-ㅇ운전자비용손애-가족일상생활 배상책임등 다양한위험들을 후유장해, 진단비, 입원일당 및 수수비 형태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가입나이는만 15~65세까지 가입가능하고 1종(정기형)은 3,5,10,15,20년 만기 전기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