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IR대상 코스닥 부문 대상을 수상한 CJ E&M, 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CJ E&M 김성수 대표. 출처= CJ E&M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이 한국IR협의회가 주관하고 한국거래소(KRX)가 후원하는 ‘2016 한국IR대상’에서 코스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한국IR대상은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IR활동으로 투자자 커뮤니케이션에 노력하고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에게 한국IR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CJ E&M은 대외 신뢰성 회복 및 정보 비대칭 해소를 위해 임직원 대상 내부정보 관리교육을 강화하고 영문 공시를 새롭게 도입했다. 또한 방송, 영화, 음악,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에 대한 이해도 확대를 위해 2014년부터 월간 <IR Pack>를 발간하는 등 IR 포맷을 확대했다.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IR의 중장기 목표를 정보 비대칭 해소, 투자자 접근성 확대로 설정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해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대상 수상에 대해 CJ E&M 김성수 대표는 “CJ E&M은 국내 콘텐츠 사업 성과를 해외로 확대하고 있고, 사업이 성장하는 만큼 재무건전성 강화와 보다 공정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주친화적 경영에 힘쓰라는 뜻으로 본 수상의 의미를 되새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