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CNBC 캡처

브라이언 웡은 4년을 건너뛰어 18세에 대학을 졸업하고 회사를 공동 창업했다. 그의 회사는 벤처 캐피털로부터 3,200만 달러(약 365억원)의 자본을 투자 받았고 맥도널드와 펩시 같은 대기업을 고객으로 유치했다.

초고속 성공 가도를 달린, 모바일 광고 앱 <킵(Kiip)>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이 25살 청년이 여러분도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돕기 원한다.

그가 새로 펴낸 책 "The Cheat Code,"(다른 플레이어보다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게임을 좀더 편하게, 좀더 쉽게 해주는 코드)에서 우리의 직장 생활과 일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70가지 치트를 공유했는데, CNBC가 그 중 가장 중요한 9가지를 소개했다.

1. 분리(compartmentalize)하는 법을 배워라

개인적인 고민과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면 그것을 집에 두고 출근하라.

"당신의 남자 친구가 당신을 차버리고 떠났는가? 알고 보니 그가 당신을 떠난 것이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 때문이었는가? 누군가 당신의 신용 카드를 훔쳐 달아났는가? 어떤 일이 생겼든 그런 일이 전혀 없었던 사람처럼 출근하라” 그리고 "남자 답게 행동하라."

2. 두려움을 걷어 차라

이 CEO에게 있어서, 두려움을 정면으로 다루는 것은 최상의 당신이 되는 유일한 방법이다.

"당신이 할 수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당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라, 최고의 사람들도 언제나 그것 밖에 없었다. 거기서부터 시작하라”

힘든 회의나 까다로운 인터뷰를 할 때에는 당신에게 이렇게 질문해 보아라.

“이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은 무엇인가?”

3. 자신을 적극 알려라(Pitch yourself)

비즈니스는 언제나 개인적인 것(personal)이다.

"당신의 목표는 사람들이 당신의 프로젝트가 아닌 바로 당신 자신에게 투자하도록 하는 것이다.”

4. 당신의 강점을 깨달으라

"당신이 누구든, 무슨 일을 하고 있든, 당신은 초능력자다. 내 말은 당신은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그 일을 더 잘 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 능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미친 사람이다”

“시간을 내서 당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당신과 가까운 사람에게 물어보라.”

5. 귀를 막아야 할때도 있다

이메일, 문자, 소셜 미디어들이 당신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니까.

"이러한 정보 홍수가 단기적 기억 상실, 스트레스, 건강 악화를 초래할 수 있다. 언제나 모든 사람과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라”

때로는 전화기를 내려 놓고 소셜 미디어에 글을 쓰고 싶은 충동을 제어하라.

"당신이 점심을 먹을 때마다 온 세상에 그것을 알려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라”

6. 당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라

"세상의 상류층과 당신을 비교하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그렇게 한다면 당신은 언제나 패배감을 맛보는 루저(loser)가 될 뿐이다.”

젊은이들은 오직 자신을 개선하는 일에만 집중하라.

“매일 매일 조금씩 나아진다면, 결국에는 당신이 승자가 될 것이다.”

7. 가능한 최고의 방법으로 자신을 표현하라

"좋아하든 싫어하든 프리센테이션은 중요하다. 당신이 자신을 어떻게 표현하느냐 에 따라 당신의 브랜드가 어떻게 보이는지 어떻게 들리는지 어떻게 느껴지는지 좌우된다.”

그것은 비단 당신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의 문제가 아니다. 당신의 보스에게 당신의 일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에 사려 깊이 생각해야 한다.

8. 컴퓨터에서 더 자주 물러 않아라

컴퓨터 화면에서 더 자주 벗어나라. 사람을 직접 만나고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을 대체해 주는 것은 없다.

"자신만의 고치 안에서 편히 지내기는 쉽다. 그러나 세상을 이해하려면 당신의 고치에서 나와 세상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고치에서 나와 길을 나서면, 세상을 보는 눈이 자라고 당신의 의식도 성장할 것이다.”

9. 박물관에 가 보라

당신의 직장 생활과 삶에 영감을 주려면 예술과 역사에 빠져보라.

"박물관은 인류에게 가장 위대한 치트 중 하나이다. 박물관에는 위대함의 핵심으로 가는 지름길이 있다.”

박물관에 가는 것은 이 젊은 CEO가 가장 좋아하는 여가 활동이었다. 당신이 그렇게 되도록 마음만 먹는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영감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