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전부터 흡연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새해맞이 금연결심을 안 해 본 이가 없었다. 하지만 오랜 세월 피워온 담배의 니코틴 중독으로 인해 단번에 끊기가 힘들어 작심삼일로 그치는 경우가 부지기수였다.

이처럼 금연에 성공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갑작스럽게 담배를 끊을 경우 금단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는데다, 이를 위한 각종 보조제들이 시중에 나와 있지만 흡연자들에게 만족스런 결과를 가져다 주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일반 연초담배를 대체할 수 있는 대체품으로 전자담배가 떠오르고 있어, 금연 혹은 타인에게 피해주는 것을 꺼리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전자담배 시장에는 이 같은 인기를 등에 업고 무수히 많은 업체들이 등장, 각기 다른 장점들을 자랑하는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처럼 수많은 제품들 속 어떤 전자담배가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각각의 대리점을 모두 방문해야 해 그 번거로움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이러한 상황 속 고객들의 취향에 따라 가장 알맞은 브랜드의 전자담배를 추천해주는 전자담배 브랜드 멀티샵 ‘시가프라자’가 탄생, 눈길을 끌고 있다.

시가프라자는 경쟁력 있는 중견브랜드와 협력을 맺고 각 브랜드의 대표제품을 공급받아 판매하는 마켓형식의 대리점으로, 다양한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시가프라자를 찾은 소비자 A씨는 “연초담배의 경우 밖에서 피워도 안 좋은 성분이 몸에 남아 아이에게 해가 될 수 있다는 소리를 들었다. 그래서 이제라도 가족을 위해 금연시도를 하려고 전자담배 멀티샵 시가프라자를 찾게 되었다”며 “전자담배는 비교적 고가라 보다 신중한 선택을 원했지만, 다른 대리점의 경우 한 가지 회사의 제품만 있으니 비교가 힘들어 제품선택에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시가프라자에선 다양한 회사의 제품이 있어 한 눈에 비교가 가능했을 뿐만 아니라 발품을 파는 수고까지 덜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전자담배 멀티샵 시가프라자는 중견 브랜드들의 다양한 제품과 함께 액상까지 구비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겐 원스톱 쇼핑이 가능해 좋고, 대리점주들에겐 제품구매 고객을 액상 구매까지 연결시키고 있어 근본적인 매출에까지 영향을 준다는 평이다.

이처럼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전자담배 멀티샵 시가프라자(www.시가프라자.com)는 적극적으로 제품개발에 힘쓰는 중견브랜드의 제품들 중에서도 임직원의 테스트를 거친 제품만 공급받고 있다. 이 같은 객관적인 품질 평가는 고객들이 신뢰 속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 대리점의 매출은 물론, 각 브랜드의 주력제품 이미지도 올리고 제품판매에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게끔 만들어 윈-윈효과를 거두고 있다.

아울러 현재 시가프라자는 런칭 이벤트로 ‘보상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브랜드에 관계없이 사용했던 전자담배를 가져오면 신제품으로 보상판매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