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송정지구 ‘한양수자인‧제일풍경채’ 일러스트 조감도.

울산 공공택지 북구 송정지구에서 한양과 제일건설 2곳의 건설사가 10월 말 동시 분양한다.

송정지구는 우정혁신도시가 마무리된 후 울산에 남은 마지막 공공택지다. 총 7100여 가구의 아파트가 공급되며 2만여 명이 거주하는 미니 신도시 급 규모다. 

이 아파트는 동해남부선 송정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인 데다, 호수공원은 물론 교육, 상업시설 등이 가까이 있어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하다.

한양은 송정지구 B2블록에서 지하 1층~지상 22~25층 4개 동 전용면적 84㎡ 468가구 한양수자인 아파트를 분양한다.

또 한 블록 건너편에는 제일건설이 B4블록에서 지하 1층~지상 21~25층 7개 동 전용면적 84㎡ 766가구 제일풍경채를 내놓는다.

한양수자인과 제일풍경채는 울산과 부산을 연결하는 동해남부선(공사중/2018년 개통예정) 송정역이 지구 내 가장 가까운 역세권 아파트다. 또 오토밸리로 송정IC(예정) 초입에 위치해 있어 현대자동차와 현대중공업 등 주요 산업단지 출퇴근이 가장 편리하다. 7번국도, 산업로, 북부순환도로 등 주요도로도 인접해 있다.

약 27만㎡ 규모의 박상진호수공원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으며, 중심상업지구(예정)도 가까이 있다. 반경 500m에는 초, 중, 고교 예정부지도 있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등이 있다.

한양수자인과 제일풍경채는 모두 전용면적 84㎡ 단일 주택형으로, 풍부한 조경시설과 혁신평면 설계가 돋보인다. 한양수자인은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맞통풍 구조다. 동간거리도 약 70m로 저층 가구의 조망과 채광을 높였다. 대형 다목적 잔디광장, 숲속정원 등 단지 내 자연 테마 공간을 갖춘 공원형이다.

제일풍경채는 3면 개방형 구조(일부가구) 및 5베이 4룸의 혁신평면(일부가구)를 선보인다.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과 대형 드레스룸도 설치된다.

두 곳 모두 천청고는 일반 아파트(2.3m)보다 10cm 높은 2.4m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분양관계자는 “송정지구는 토지 입찰경쟁률만 최고 825대 1에 달하는데다 신청예약금만 16조 원이 몰려 관심이 높은 지역”이라며 “두 단지가 위치한 곳은 송정지구 내 인프라가 도보권인데다 송정역과 호수공원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최고 입지”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울산시 달동 1358-5에 위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