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절 연휴를 맞아 쉬고 싶은 부모님들 주목! 아이들 교육부터 엄마·아빠를 위한 생활 앱까지 5가지를 정리했다.

‘깨비키즈’, 한글·수학·영어·동요 등 콘텐츠 제공

▲ 출처=깨비키즈

유아교육 앱 깨비키즈는 영유아에서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아이들을 대상으로 "아가, 한글, 수학, 영어, 동요, 동화, 창의 과학, 월드, 한자, 초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단순히 게임용 콘텐츠가 아닌 학습용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아이가 동영상을 보면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게 돕는다. 매주 월요일 새로운 콘텐츠가 업로드되며 새로 업로드된 내용은 각각의 메뉴 아래 ‘N’ 아이콘이 붙어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대부분 유료 콘텐츠이지만 무료 콘텐츠도 제공한다. 유료 회원의 경우 3개의 스마트기기에서 '깨비키즈' 앱을 사용할 수 있다. 깨비키즈는 2016년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핑크퐁! 123 숫자놀이, 유아 타겟 숫자 놀이 학습

▲ 출처=스마트스터디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가 개발한 ‘핑크퐁! 123 숫자놀이’를 추천한다. 이 앱은 처음 숫자를 배우는 유아를 타겟으로 하는 숫자 놀이 학습 앱이다. 숫자 동요 애니메이션, 숫자를 따라 쓰고 직접 세어보는 학습 활동, 그리고 영상과 활동으로 숫자를 복습하는 게임을 통해 기본적인 수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핑크퐁! 123 숫자놀이 앱은 출시와 동시에 미국, 중국, 일본, 한국 등 10개국 키즈분야 1위에 오른 바 있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악기놀이’, ‘비눗방울 게임’, ‘카드맞추기 게임’, ‘색칠놀이’ 4가지 테마놀이를 담은 ‘핑크퐁! 상어 가족’ 앱을 이번 달 2일 출시한 바 있다.

굿닥, 동네 병원·약국 찾아주는 서비스

▲ 출처=굿닥

굿닥은 전국 6만개 병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내 위치와 가까운 병·의원 안내는 물론, 늦은 시간이나 연휴에 영업하는 약국도 모아서 보여준다. 또한 사용자들이 남긴 병원 리뷰와 별점을 확인해 착한 병원을 찾을 수도 있으며, 증상별로 필요한 전문병원만 추려서 볼 수도 있다.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 이벤트를 진행하는 병원 소식도 한데 모아 보여주니,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를 위해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리주부, 가사 도우미 요청

▲ 출처=대리주부

이번 연휴만큼은 가사 서비스를 신청해보는 것은 어떨까. 대리주부 앱은 일회성 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어컨·화장실·베란다 등 특정 구역의 전문 청소, 음식 마련까지 전문 매니저가 방문해 원하는 집안일을 대신 해결해준다. 이밖에도 포장이사 견적받기·산후도우미·반려동물 산책 등의 일손을 요청할 수 있다.

배민프레시,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 출처=배달의민족

배달의 민족이 만든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로 반찬, 국, 도시락, 샐러드, 빵, 야채, 고기 등을 신선하게 배달해준다. 원하는 음식을 원하는 날짜에 받을 수 있으며 아침식사를 위한 ‘새벽 배송’도 제공한다. 바쁜 직장인과 맞벌이 부부들도 간단하게 식단을 차릴 수 있도록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근에는 배달의민족 PB 상품으로 ‘김치의완성’을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