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9일) 하루 게임 소식을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 아레나 마스터즈

넥슨은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아레나 마스터즈’의 시범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레나 마스터즈’는 간편한 조작만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대전 액션 게임입니다. ‘윈디’, ‘베오베어’ 등 총 13종의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박진감 넘치는 액션 플레이를 펼칠 수 있습니다.

# 레이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 with NAVER’의 콘텐츠 밸런스 개편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리부트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이용자들이 느끼는 성장의 부담을 해소하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레이븐’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화면(UI) △마테라 사원 △차원의 균열 △탐험모드 △레이드 등의 콘텐츠가 대거 개선됐습니다. 밸런스 개편과 함께 자신의 캐릭터를 한층 강화시킬 수 있는 룬 시스템, 고대 방어구 등의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 테라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이 개발한 인기 MMORPG ‘테라’에 신규 던전 ‘뒤틀린 라칸의 제단’을 추가했습니다. ‘뒤틀린 라칸의 제단’은 강력한 마력으로 인해 기존 ‘라칸의 제단’ 던전이 기이하게 변형된 콘셉트의 던전입니다. 새로운 형태로 공격을 가하는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제왕쟁패

웹전략 1위 '대황제'의 뒤를 잇는 대작 웹전략 '제왕쟁패'가 정식 출시됩니다. 팡게임은 신작 웹전략시뮬레이션 '제왕쟁패'를 자사의 웹게임포털 팡게임을 통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제왕쟁패는 팡게임이 '대황제'에 이어 두 번째 선보이는 대작 웹전략시뮬레이션입니다. 한, 송, 당나라의 명장들과 후궁들을 거느리고 제왕이 되어 천하를 차지하기 위해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 스펠나인

네시삼십삼분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스킬 액션 RPG '스펠나인‘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레나 랭커와 대전을 펼치는 신규 던전 '명예의 전당'과 ▲고급 스킬 전용 합성 콘텐츠인 '고급 합성'이 추가됐고, ▲PVP콘텐츠 내에서 기절·마비·수면 등 상태 이상 스킬의 효과가 일부 조정됐습니다.

# 데스티니 차일드

넥스트플로어는 시프트업과 공동으로 개발하는 내러티브 콜렉터블 캐릭터 게임(CCG)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의 출시를 앞두고 신규 월페이퍼 공개 및 사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데스티니 차일드’는 ‘창세기전 시리즈’ 및 ‘블레이드&소울’의 아트 디렉터인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의 첫 번째 모바일 타이틀입니다.

# 소울시커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 하고 클래게임즈가 개발한 액션 RPG ‘소울시커’에서 초월 영웅 팀버프 시스템 및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습니다. ‘소울시커’는 강렬한 타격감과 박진감 넘치는 소환 전투가 특징인 모바일 액션 RPG입니다. 지난 2014년 글로벌 출시 이후 200여 종의 캐릭터와 테크트리형 장비제작 시스템을 활용한 이색 전략 플레이로 국내외 유저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 블레이블루

이엔피게임즈는 자사의 모바일 FRPG ‘블레이블루’의 신규 캐릭터 플라티나 추가를 포함, 콘텐츠를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블레이블루’는 일본의 인기 콘솔게임 ‘블레이블루’를 원작으로 해 제작된 FRPG입니다. 일본 유명 성우가 라그나, 진, 노엘 등의 캐릭터 더빙에 참여해 게임 속에서 원작을 완벽하게 구현하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콘솔게임 팬과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았습니다.

# 활2

네시삼십삼분은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액션 슈팅게임 ‘활2’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합니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지난 12일부터 진행된 ‘활2’ 비공개 테스트 신청자를 대상으로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총 7일간 실시됩니다. 이번에 이용자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활2’는 큰 인기를 끌었던 ‘활 for Kakao’의 정식 후속작입니다. 지난 2013년 출시된 ‘활 for Kakao’는 누적 다운로드 600만을 기록하고, 카카오게임 대상과 2013년 1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습니다.

# 뮤 이그니션

웹젠이 신작 웹게임 ‘뮤 이그니션(MU IGNITION)’이 정식서비스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웹젠의 신작 웹게임(Browser-based Game) ‘뮤 이그니션’이 오는 10월 10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뮤 이그니션’은 웹젠의 첫 IP 사업모델로 시작된 웹게임 ‘대천사지검’의 한국 서비스 버전입니다. ‘뮤 온라인’의 세계관과 방대한 컨텐츠 대부분을 반영하면서도 웹 버전에 최적화 된 게임시스템과 사용자환경을 제공해 게임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