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아이에스동서

남양주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서 유일하게 도농역 도보권 단지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B2블록에서 ‘다산신도시 센트럴 에일린의 뜰’의 견본주택을 오는 30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다산신도시 센트럴 에일린의 뜰은 지하 2층~지상 30층, 5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평형(3개 타입)으로 선보인다.

타입별로는 ▲84㎡A형 399가구, ▲84㎡B형 215가구, ▲84㎡C형 145가구 총 759가구로 구성된다.

▲ 출처=아이에스동서

토평IC, 도농역 등 이용 편리… 한강 및 강남 접근성 높아

다산신도시는 남양주시 진건읍 배양리 일대의 진건지구와 남양주시 지금동 일대의 지금지구를 포함해 474만9000㎡ 규모이며 모두 3만2000여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망이 다양해 서울로 다니기가 쉬운 다산신도시는 수도권 동북권의 핵심주거지역으로 떠올랐다. 특히 ‘다산신도시 센트럴 에일린의 뜰’이 자리잡은 지금지구의 경우 한강 및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고 행정타운이 지구 안에 조성된다.

교통여건으로는 수도권외곽순환도로 토평나들목을 통해 하남 및 강동, 송파지역을 15분대(승용차 기준)로 다닐 수 있으며 북부간선도로 강변북로를 이용해 서울 중랑구와 도심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대중교통망으로는 경의중앙선 도농역과 2022년 개통 예정인 8호선 연장역을 이용하면 서울 주요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다산신도시 센트럴 에일린의 뜰은 지금지구 내 분양되는 아파트 중 유일하게 경의중앙선 도농역 도보이용이 가능하다.

특화설계, 단지 안팎에서 누리는 그린 프리미엄

전 가구 남향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설계를 선보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4베이 혁신평면으로 채광이 우수하고, 3면 개방형 설계, 주방의 대형 펜트리, 알파룸, 가변형 벽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내부에는 중앙광장, 완충녹지 등 조경시설을 제공하고 소통마당, 여가마당, 활력마당 등 특화된 외부환경을 연계하여 조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외부는 황금산이 단지 서쪽과 남쪽을 둘러싸고 있고, 9만5000여㎡ 규모의 생태공원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녹지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진건지구와 지금지구를 연결하는 자전거도로가 단지 바로 앞을 지나고 있어 건강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주차장은 일반 주차폭 보다 20cm 넓은 주차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차장 진출입시 차량통제시스템으로 단지 내 보안 및 동선의 효율성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숲속정원놀이터와 연계된 보육시설, 작은도서관, 남녀 구분 독서실, 실내 운동시설 및 골프연습장을 조성한다. 또한 단지 중앙에 주민공동시설을 배치해 입주민들의 이용이 수월하다.

교육, 행정, 상업, 문화 등 생활 인프라 중심

다산신도시 센트럴 에일린의 뜰은 인근 교육시설과 행정타운, 상업 및 체육문화시설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동쪽에는 남양주체육문화센터가 자리잡아 축구장, 테니스장, 수영장, 족구장, 게이트볼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 및 교육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북쪽으로는 의정부시법원 남양주지원, 구리남양주교육청, 남양주경찰서, 남양주시청2청사 및 보건소(예정) 등이 위치하는 행정타운이 들어서고 있어 공공업무 처리도 편리하다. 양정초, 도농중 등이 가까우며 단지 바로 앞 지금고가 오는 2020년 3월 신설 예정이다. 중심복합상업지구도 단지 바로 앞에 위치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19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