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 질병은 암이고, 암 발병률은 37.3%(2012년 기준/국립암정보센터 자료)로서 매년 증가 추세다.

이에따라 암보험에 대한 필요성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암 치료비와 생계비를 보전하는 샹품의 중요성 또한 높아지고 있다.

▲ (자료: 국립암정보센터)

KDB더블100세보장암보험은 가입 당시 보험료가 만기까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계약 후 5년이 경과하면 진단보험금을 두 배로 지급하고, 유방암, 남녀생식기암도 일반암과 동일하게 보장한다.

또한 80세 계약 해당일까지 생존시 건강축하금으로 납입한 보험료의 100%를 지급 하는 암보험이다.(단, 100% 환급형 가입시)

이보험의 1종 무해지 환급형은 2종 표준형과 비교해 보험료가 30% 가량 저렴하다. 다만 1종 무해지환급형은 납입 기간 중 해지하면 환급금은 없으나, 계약자가 보험을 납입기간 이후까지 장기간 계약을 유지할 경우 2종 표준형과 해지환급금이 동일해진다.

즉, 보험기간중 해지하면 중도해지 환급금이 전혀 없지만 보험만기까지 유지하면 싼 보험료를 납부하고 2종 표준형과 같은 금액의 만기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KDB더블100세보장암보험의 종속특약 중 ‘생활비 받는 암특약’은 암보험 개시일 이후 특정암(전체 암 중 제자리암, 경계성 종양,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유방암, 남녀생식기암 제외)진단을 받은 후 생존 시 첫 5년 동안은 매월 100만원을 지급하고, 이후 5년 동안은 매월 50만원을 생활비로 지급한다(특약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KDB더블100세보장암보험은 합리적인 보험료와 생활비 지급 특약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 보험으로 평가받으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자료: KDB생명 제공)

상품특징

①처음 보험료가 만기까지 변함없이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암보험이다.

② 1종 무해지환급형은 중도 해지환급금은 없으나 보험료가 30% 저렴하다.

③ 암 진단후 생존시 5년동안 생활비 월100만원과 이후 5년 동안 월50만원을 지급한다.

가입안내

보험종류 : KDB더블100세보장암보험

가입나이 : 만15세 ~ 최고 59세 ※ 성별 및 보험료 납입기간에 따라 상이함

보험기간 : 20년만기, 100세만기 ※ 부가특약의 보험기간은 서로 상이함

보험료 납입기간 : 10, 15, 20년납, 60, 70, 80세납, 전기납

보험료 납입주기 : 월납, 3월납, 6월납, 연납

 

유의사항

이 기사 내용은 요약된 것으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보험회사에 문의하거나 반드시 보험약관 및 상품요약서를 확인하고 가입해야 한다.

예금자보호대상 여부- 보호대상임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