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가능성을 만나다 캠페인-네번째 이야기’로 ‘청춘은 가능성이다’편을 선보이고 있다. SK텔레콤의 ‘가능성을 만나다’ 캠페인은 다양한 세대와 다양한 상황에 놓인 우리 이웃들이 가진 잠재력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함께 성장하자는 내용으로 올해 초부터 새롭게 시작된 캠페인이다.

‘79세 김길호 씨’의 나이를 잊는 가능성으로 호평을 받았던 지난 캠페인에 이어, 이번 캠페인에서는 ‘20대 청춘의 가능성’을 소재로 젊은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SK텔레콤은 이 시대 청춘들에게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나아가라고 응원한다.

KT, 기업용 통합정보보호솔루션 ‘SECU-1’
KT는 이상 트래픽 모니터링 및 분석, 시스템 접근통제, PC 개인정보 암호화 등 다양한 정보보호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 형태로 제공하는 기업용 서비스 ‘SECU-1(이하 씨큐 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씨큐 원은 IT시스템의 트래픽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솔루션을 침입탐지센서 격인 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위협관리)와 연동시키면 실시간 트래픽 양을 모니터에서 그래프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상 트래픽 발생 시 경보음과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특정 트래픽에 대한 출발·목적지 IP주소, 허용·거부 이력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 ‘혁신 중기 우수 보유기술 전시회’
삼성전자는 19일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중소기업들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혁신기술기업협의회 보유기술 전시회’를 개최했다. ‘혁신기술기업협의회(이하 혁기회)’는 뛰어난 기술력과 역량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비즈니스 파트너로 육성하기 위해 2009년부터 구성, 활동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모임이다.

‘혁기회 보유기술 전시회’에는 혁기회 회원사는 물론, 오픈 소싱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중소기업들이 참여해 자신들이 보유한 신기술을 삼성전자에 소개하는 자리이다. 우수 기술을 선보인 기업은 삼성전자와의 거래유무에 관계없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받고, 기존 협력사는 사업 확대와 신사업 활성화 기회를 제공 받는다.

동대문역사공원, 2011 아이디어 체험전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 등 서울 시민들의 생각과 마음과 솜씨를 키우는 창의와 감성 체험전이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이 오는 9월 18일까지 38일간 개최하는 ‘2011 아이디어 상상체험전’이 그것이다. 이 체험전은 새로운 것을 생산하는 상상력과 예술적 표현력, 재료를 통한 창의력을 자극하는 놀이 형태의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14개국 40여명의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200여개가 넘는 체험물을 관람객이 직접 만지고 느끼고 배우는 동안 ‘놀이-발견-상상’의 과정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자신감을 스스로 발견할 수 있는 국제적 규모의 창의와 감성 체험전이다.

오리엔트골프, 2011 대한민국 장타대회
오리엔트골프에서는 8월부터 오는 10월까지 비거리에 자신 있는 전국 프로-아마추어 골퍼들의 잔치가 될 ‘2011 대한민국 장타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27일 아시아드 골프 아카데미(부산)에서 첫 예선을 시작으로 2차 9월 3일 태조산 레져타운(충청), 3차 9월 17일 한듬 레포츠(전라), 4차 남부 골프연습장(용인)까지 총 4회에 걸쳐 60명의 지역별 최강자들이 선발되고, 10월 17일 한솔 오크밸리 드라이빙 레인지(강원도 원주시)에서 열리는 최종 본·결선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 장타자가 가려지는 방식이다.
대회 규정은 세계대회에 맞춰 진행되며, 11월 중순 골프전문채널 J Golf를 통해 중계되어 현장감 있는 해설과 함께 시원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스트리아 와인 ‘QuinQuin(친친)’ 국내 출시기념 이벤트
오스트리아 명문 귀족가문 고품격 에스터하지 와인을 수입하는 아이앤제이와인에서는 에스터하지의 또 다른 자부심으로 탄생한 ‘QuinQuin(친친)’ 스파클링 와인 국내 신규 런칭을 기념해 다양하고도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 여름 무더운 날씨의 더위를 한방에 해소시켜줄 친친 스파클링 와인을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응모가 가능한 이번 이벤트에는 푸짐하고도 다양한 와인선물이 준비돼 있다.

우선 ‘우리는 친친이다’라는 제목하에 ‘친친’와인을 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짤막한 사연이나 댓글을 남기는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사연에 친친 와인 총 20병을 쏜다. 친구들과의 프라이빗 파티, 연인들간의 기념일, 직장동료들과의 친선모임 등 친친 스파클링 와인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단체나 개인은 누구든 응모가 가능하다.

이벤트 응모는 웹사이트(www.injwine.com)를 통해 가능하며, 친친 와인에 대한 소개 및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http://blog.naver.com/injwine)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기간은 9월 2일까지이며, 9월 7일 아이앤제이와인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넥센타이어, 친환경 타이어 ‘엔블루 에코’
넥센타이어가 고유가 시대를 맞아 ‘低연비’ ‘高내마모’ 성능까지 향상시킨 친환경 타이어 ‘N’Blue ECO(엔블루 에코)'를 출시했다. 19일 넥센타이어는 ‘운전시 연료 사용량을 크게 줄이면서, 이산화탄소(CO2) 배출량도 기존제품 대비 최소화시킨 신제품 N'Blue ECO(엔블루 에코)를 본격 출시해 시장공략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N’Blue ECO’(엔블루 에코)는 최근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친환경 제품 개발 트렌드와 고유가 시대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개발된 친환경 타이어다. 넥센타이어를 의미하는 N과 blue라는 컬러가 주는 느낌을 통해 청량감 및 산뜻한 제품 브랜드 네이밍을 표현하였으며, 생태계를 뜻하는 Ecology의 약자로 ‘ECO’를 사용해 친환경 특성을 더욱 강조했다.

올림푸스, PEN E-PL3 정식발매 시작
올림푸스한국은 19일부터 PEN신제품 중 PEN 모델 최초로 틸트 3인치 LCD 모니터를 장착한 E-PL3의 정식발매를 시작했다. 우선 19일에는 전국 최대 양판점 하이마트의 300개 매장 및 온라인 하이마트 쇼핑몰과 롯데imall, 롯데닷컴, GSshop, CJmall, Hmall, 신세계몰, AKmall, 라츠몰 등 8개의 브랜드몰에서 판매가 시작됐다.

올림푸스 직영 코엑스점과 올림푸스 직영몰 이스토어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며, 24일 롯데 홈쇼핑에서 런칭 방송이 진행 예정이며, 19일부터 롯데홈쇼핑에서 예약 주문도 받고 있다. 런칭 패키지인 ‘E-PL3 1442 키트’는 SD 4기가 메모리카드가 포함돼 있다. 또한 9월 30일까지 정품 등록 시 15만원 상당의 펜 전용 가방도 증정한다.

농어촌공사, 저수지 수변개발 당선작 발표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16일 ‘저수지 수변개발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23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역별 문화와 스토리가 담긴 저수지 수변개발’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강원도 춘천의 원창저수지 등 4개 공모 대상지별로 대학생 부문과 기업부문으로 나뉘어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들이 출품돼 열띤 경쟁을 벌였다.

기업부문 최우수작에게는 설계권을 부여해 저수지수변개발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원창저수지 기업부문 최우수작인 ‘그룹한 어소시에이트’의 ‘나무의 여정’은 과거 춘천이 도성에서 필요한 목재를 뗏목으로 운반하던 곳이었음을 착안해 뗏목가족공원을 테마로 제시했다. 더불어 자연천이(自然遷移) 과정을 반영한 식재계획 및 자연보전 프로그램 등 문화·교육·생태적 관점이 공모전 취지에 잘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150150만원이 내년 4인가구 최저생계비로 결정됐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19일 중앙생활보장위원회(이하 중생보)를 개최하여 2012년 최저생계비를 2011년 대비 3.9% 인상하기로 심의·의결했다.

이번 결정은 작년 중생보에서 ‘비계측년도의 최저생계비는 실제 소비자 물가상승률(전년 7월~금년 6월)을 반영해 결정’하도록 합의한 이후 첫 번째 최저생계비 결정으로, 해당 물가상승률을 적용해 내년도 최저생계비와 현금급여기준 인상률을 결정했다.

60006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집 한 채로 평생연금을 받을 수 있는 주택연금에 가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7년 7월 상품 출시 이후 4년여 만이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서울시 마포구에 거주하는 장만종(79세), 신정애(79세)씨 부부의 주택연금 가입신청 건을 최종 승인해 6000번째 주택연금 가입자가 탄생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상오 hanso110@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