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을을 겨냥해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선보인 재킷은 가볍게 착용하기 좋고 가을철 간절기 아이템은 물론 겨울까지 입을 수 있어 실용도가 높다. 또 컬러 등의 다양화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아웃도어 활동에서부터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갖춘 ‘스마트’ 제품들이 눈에 띈다.

유틸리티 기능 갖춘 K2 재킷

▲ 출처:K2

K2는 수면 안대, 휴대용 배터리, 모바일 전용 포켓 등 9가지의 유틸리티 기능을 갖춰 일상생활은 물론 여행 시 활용도를 극대화한 ‘어반 유틸리티 3L 디터쳐블 재킷’을 선보였다.

융 소재가 포함된 선글라스 포켓, 보냉 포켓, 모바일 포켓, 여권 포켓, 펜·이어폰 홀더와 함께 수면안대, 에어 목베개, 휴대용 배터리가 포함된 포켓 등 다양한 유틸리티 기능을 갖춰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비즈니스 트립에도 유용하다.

외피·내피 탈 부착이 가능해 날씨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착용할 수 있다. 방수재킷과 패딩 베스트가 함께 구성됐다. 재킷은 3L 방수소재를 사용하고, 봉제라인을 완벽히 막아내는 심실링 처리를 통해 물방울과 바람까지 완벽히 차단했다. 안감에는 소취 기능을 적용해 장시간 착장에도 쾌적한 느낌을 선사한다. 블랙, 다크블루 2가지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43만9,000원.

K2는 7가지 기능을 갖춘 ‘유틸리티 리버시블 슬림다운’도 출시했다.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시블 스타일로 모바일 포켓, 배터리 포켓, 여권 포켓과 함께 목베개와 수면안대가 포함된 포켓, 탈착이 가능한 패커블 백이 포함돼 여행 시 유용하다. 컬러는 차콜, 아이보리 두 가지이며 가격은 28만9,000원.

가볍게 착용하기 좋은 아이더 재킷

▲ 출처: 아이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일교차와 기후 변화에 대비해 가볍게 착용하기 좋은 ‘고르도 디펜더 재킷’을 선보였다.

고르도 디펜더 재킷은 아이더가 자체 개발한 방수 및 방풍·투습 기능이 뛰어난 디펜더 소재를 적용했다.

고르도 디펜더 재킷은 봉제라인을 빈틈없이 마감한 심실링 기법과 투 레이어(2Layer)소재를 사용해 완벽한 방수·방풍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변덕스런 가을 날씨로부터 몸을 최상의 상태로 보호해준다.

특히 바느질선을 없앤 무봉제 공법으로 부드러운 피팅감과 착용감으로 활동성을 높였다. 여기에 멜란지 소재를 트렌디하게 적용해 고급스럽고 따뜻한 느낌까지 선사한다. 광택감과 화려한 색상 배색을 줄여 면바지·청바지 등 캐주얼한 아이템과도 손쉽게 믹스매치할 수 있어 도심 캐주얼 룩으로도 입기 좋다.

남성용 색상은 △차콜(Charcoal) △라이트 브라운(Light Brown) △브런트 오렌지(Brunt Orange) 3종이며 여성용은 △블랙(Black) △다크 옐로우(Dark Yellow) 2종이다.

보온성과 착용감 있는 르까프 재킷

▲ 출처: 르까프

스포츠 브랜드 르까프(LECAF)는 보온성은 물론, 디자인을 강화한 이서진 플리스 재킷을 출시했다.

이서진 플리스 재킷은 남성용 제품으로,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 착용하기 제격이다. 폴리에스터 100% 소재로, 가볍고 부드러우며 보온력이 우수해 가을엔 단독 아이템으로, 겨울엔 레이어드해 착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또한, 통기성 및 신축성이 탁월해 야외 스포츠 활동 및 일상 생활에서의 착용감을 강조했다.

투톤의 멜란지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에 주머니 입구 및 목 부분에 우븐 패치와 함께 소매에 가죽 재질의 와펜을 적용하고 포인트를 살려 스포츠웨어, 오피스룩 등 다양한 코디에 어울리도록 했다.

색상은 카키, 버건디, 네이비, 차콜 그레이 등 가을, 겨울철에 어울리는 세련된 톤다운된 총 4종으로 구성되었으며, 가격은 6만9000원이다.

겨울까지 입기 좋은 이젠벅 재킷

▲ 출처: 이젠벅

데일리 아웃도어 브랜드 이젠벅이 간절기를 맞아 겨울까지 입기 좋은 ‘프린트 플리스 재킷’과 ‘니트 플리스 재킷’을 출시했다.

기존 플리스 대비 스타일리시한 패턴을 적용하고 컬러를 다양하게 해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가을에는 아우터로 단독 착장이 가능하고, 한겨울에는 두꺼운 다운재킷 안에 착용하여 보온성을 더하는 내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스웨터와 대비하여 가볍고 세탁이 편리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프린트 플리스 재킷’은 보온성이 좋은 니트 플리스 원단에 이젠벅 시즌 테마 패턴을 사용해 스타일리시함을 배가한 미들레이어(보온을 위해 아우터 안에 겹쳐 입는 옷) 재킷이다. 패턴이 배색으로 들어가 디자인이 부담스럽지 않고, 모노톤 컬러로 구성돼 깔끔한 이미지를 풍긴다.

남성용은 블랙, 라이트 그레이 색상이고, 여성용은 블랙, 아이보리 각각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니트 플리스 재킷’은 보온성이 좋은 니트 플리스 원단에 어깨선에 퀼팅 우븐패치를 사용한 미들레이어 재킷이다.

남성용은 다크 베이지, 딥블루, 차콜그레이, 멜란지 그레이 4가지 색상이고, 여성용은 라이트 그레이, 라이트 베이지, 민트 3가지 색상이다.

가을에 어울리는 은은한 색상인 베이지, 그레이를 주로 사용했으며, 딥블루, 민트 색상도 구성해 컬러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