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전용통장(IBK기업은행 제공)

■ 핫&뉴 기업은행,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전용통장출시

IBK기업은행은 31일 오는 9월 1일부터 ‘IBK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전용통장’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계좌는 오는 10월부터 철스크랩 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특례제도의 시행에 따라 출시된 상품이다.

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특례제도는 매입자가 부가가치세를 매출자에게 직접 지급하지 않고 전용계좌를 사용해 지정 금융기관에 입금하면 이를 지정 금융기관이 국고에 납입하는 제도다.

이 제도 시행에 따라 철스크랩을 매매하는 사업자는 10월부터 '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전용통장'을 통해서만 대금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특례제도 대상 품목이었던 금과 구리스크랩의 경우에도 신한은행 전용계좌를 통해서만 거래가 가능했으나 오는 10월부터는 기업은행 통장으로도 거래할 수 있다.

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특례제도는 매입자가 부가가치세를 매출자에게 직접 지급하지 않고 전용계좌를 사용해 지정 금융기관에 입금하면 이를 지정 금융기관이 국고에 납입하는 제도다.

기업은행은 전용통장의 결제내역 및 부가세 환급내역을 문자메세지로 무료 발송 서비스한다.

 

신한카드-엔씨소프트, 게임서비스 특화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31일 온라인게임 기업인 엔씨소프트와 제휴를 맺고 신용카드 ‘NCSOFT 신한카드’와 체크카드 ‘NCSOFT 신한카드 체크’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엔씨소프트 전용 게임머니인 ‘N코인’ 구매 시 20%를 한 달에 최대 3만원까지 청구할인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N코인으로는 엔씨소프트의 게임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및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GS25/ CU 등 편의점에서 10%, 스타벅스/커피빈 등 커피전문점에서 10%, 버스/지하철 이용 요금의 10%를 청구할인 해준다. 연회비는 로컬 1만원, 마스터 1만3000 원이다.

 

KEB하나은행, 철도산업 임직원 특판 ‘행복 레일론’ 출시

KEB하나은행은 31일 철도의 날(9월18일)을 맞아 철도산업 임직원 전용 신용대출 ‘행복 레일론’을 오는 11월 30일까지 한시 판매한다.대상은 철도공사 또는 유관기관 임직원이 대출대상(동 기관의 최종합격자 및 신입사원이 포함)이며, 신용대출 최저 수준 금리 적용 및 하나머니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대출한도는 연소득 금액에 따라 최대 1억5000만원까지 신청 가능하고, 자금 계획에 따라 일시상환대출 또는 마이너스 통장대출로 운용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대출금리는 일시상환 조건일때 최저 2.36%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