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카라' 자금정산서비스 (우리은행 제공)

■ 핫&뉴 우리은행-中 라카라’,‘결제자금정산서비스’ 업무 제휴

우리은행은 30일 중국 ‘라카라(lakala, 拉卡拉)’와 제휴해 국내결제 자금정산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라카라는 레노버(Lenovo)그룹의 금융계열사로 중국의 알리페이, 텐페이와 함께 중국의 3대 모바일결제기업이다.

별도의 가입절차가 필요 없이 가맹점에서 발송하는 QR코드나 결제URL로 고객이 직접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결제가 가능한 간편결제시스템이 특징이며 현재 약 3억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라카라의 에이전시인 성월홀딩스와 단독 제휴를 맺고, 중국 의료관광객이 선호하는 성형외과 등 국내의료기관을 주요 대상으로 자금정산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중국 의료관광객들이 사전 예약금 결제 시 해외송금 외에는 별도의 지불수단이 없고 진료비도 주로 현금을 직접 반입해 결제하는 등 고객과 병원 모두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라카라와 우리은행의 결제/정산시스템으로 중국에서 직접 간편결제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예약금 및 국내 진료비 결제가 가능해졌다.

 

현대라이프, ‘ZERO 얼굴건강보험' 판매

현대라이프는 30일 시각, 청각 또는 안면장애 등 얼굴 장애 판정 시 최대 1억원의 보험금을지급하는 '현대라이프 ZERO 얼굴건강보험'을 판매 개시했다. 이 상품은 '녹내장', '황반병성', '당뇨성망막변증' 등 3대 주요 눈 질환 진단 확정 후 수술 1회당 70만원을 보장한다. '백내장'등 안질환 수술 시 1회당 20만원,청각 및 후각 질환 수술 시 1회당 20만원을 보장한다.또한 치과 치료 시 임플란트 및 크라운, 의치, 충전 치료 등도 보장한다.35세 남성, 20년 보장, 20년납 보험료는 월 1만6250원이다. 현대카드로 결제시 10% 할인 제공한다.

 

미래에셋證, 3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한 ‘뉴스타트 ELS’ 출시

미래에셋증권은 30일 연 4.1% 뉴스타트 스텝다운(Step-Down)형 주가연계증권(ELS)을 포함한 파생결합증권 7종을 다음 달 오후 2시까지 총 600억원 규모로 판매한다. 이 상품은 발행일로부터 1차 조기상환평가일(평가일 불포함)까지 모든 기초자산 가운데 하나라도 손실가능조건인 녹인(Knock-In) 이하로 하락한 적이 있으면 해당일의 종가로 최초기준가격을 새롭게 교환해주는 상품이다. 새 조건으로 바뀌면 녹인이 발생한 사실이 없어질 뿐 아니라 새로운 조건으로 시작되는 만큼 손실 가능성이 줄어들고 조기상환확률도 개선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