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큐레이션 뉴스] 오랜만에 느껴보는 시원한 공기에 오늘 아침 출근길이 반가웠습니다. 오늘부터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꺾인다고 하지만 아직 안심하긴 이르죠. 기상청에 따르면 다음주 중에도 30도를 웃도는 더위가 3일이상 지속 될 것으로 보이네요. 

여름휴가의 꽃은 물놀이죠. 올해 여름 한강에 초대형 워터슬라이드가 설치되는가 하면 1인당 6만원을 육박하는 워터파크의 인기도 높았습니다. 그리고 함께 이슈가 됐던 곳이 '워터슬라이드 펜션' 입니다. 

워터슬라이드를 보유하고 있는 펜션은 대부분 경기, 강화도 지역에 밀집해 있는데요. 야외수영장은 물론 스파 등을 보유하며 물놀이와 숙박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잘 꾸려놨습니다. 한정된 사람들만 쓰니 위생적이라 더 좋죠. 일행들과 신나게 물놀이후, 스릴있는 워터슬라이드도 타고, 저녁 야외바비큐에서 맥주와 고기를 벗삼으며 바로 숙소에 들어가는 주말을 생각하면 벌써부터 즐거워집니다. 

폭염특보는 해제되고 휴가철은 지났습니다. 늦은감이 있다 생각하실 수 있지만 예약과 성수기 요금에서 자유로워 더욱 합리적이죠. 대부분의 펜션은 평균 9월까지 워터슬라이드와 수영장을 운영합니다. 

워터슬라이드 펜션 5곳의 가격은 '야놀자펜션(yapen.co.kr)'의 당일 최저가를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 이번주까지는 준 성수기 요금을 받으며, 다음주 부터는 비수기요금으로 내려가 가격도 훨씬 저렴해지니 예약시점에 따라 최저가를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 [강화도] 루체 펜션 

▲ 루체펜션. 출처=야놀자 펜션

펜션 뒤로 마니산과 참성단이 있어 아늑함을 더하고 앞으로는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낙조와 노을을 바라보며 워터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다. 하늘이 탁트인 돔으로 된 멋스러운 루체카페 내에는 맛있는 커피와 각종 강화도에 대한 여행정보가 준비되어 있다. 또 펜션 인근 갯벌에 사는 동식물을 직접 볼 수 있고 강화 갯벌센터가 위치해 어린이들에게 좋은 교육장소가 될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주소: 인천 강화군 화도면 흥왕리 389-3
-문의: 032-937-9092
-요금: 12만원 부터 (준 성수기 기준. 8월 말부터 비수기 요금 적용) 

 

◆ [강화도] 플로망스 펜션 

플로망스펜션은 밀물의 광활한 바다와 썰물의 갯벌을 함께 만날 수 있다. 펜션 내 야외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가 있다. 모든 객실에서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펜션인근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연계해 놀기 좋다. 객실마다 보드게임이 구비되어 있어 함께 놀기 좋다. 

▲ 강화도 플로망스.출처=야놀자 펜션

-주소: 인천 강화군 화도면 장화리 256-2

-문의: 010-7170-4687
-요금: 11만9600원부터  (준 성수기 기준. 8월 말부터 비수기 요금 적용) 

 

◆ [강화도] 나눔 펜션 
강화도 바닷가 작은 언덕에 위치하고 있다. 강화도 펜션 최초로 워터슬라이드를 설치한 곳으로 42m의 긴 길이를 자랑한다. 야외수영장, 워터슬라이드, 월풀스파 등으로 물놀이에 필요한 시설들을 구비했고 조식서비스도 제공한다. 석모도, 마니산, 강화갯벌센터, 동막해수욕장 등 주변여행지와 펜션 앞에 있는 갯벌은 여름철 피서지로 좋다. 

▲ 나눔펜션.출처=야놀자 펜션

-주소: 인천 강화군 화도면 여차리 931-2
-문의: 010-7398-2139
-요금: 15만6000원 부터  (준 성수기 기준. 8월 말부터 비수기 요금 적용) 

◆ [양평] 소나무 펜션 
소나무펜션은 펜션 앞에 폭 60m의 계곡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펜션 사장님이 직접 텃밭에서 키운 채소들을 투숙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레일바이크 할인권이 제공되는 혜택이 있으며, 복층형 커플룸과 가족룸이 준비돼 있어 연인은 물론 가족여행으로 적합하다. 

▲ 소나무 펜션.출처=야놀자 펜션

-주소: 경기 양평군 청운면 용두리 257
-문의: 010-3347-2942
-요금: 16만원 부터  (준 성수기 기준. 8월 말부터 비수기 요금 적용) 

 

◆ [강화도] 쁘띠 펜션 
쁘띠 펜션에는 스릴 있는 워터슬라이드와 함께 전 객실 최고급 제트스파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구비했다. 복층 객실, 개별바비큐 등이 있다. 카페에서 고객이 직접 바리스타가 되어 커피를 내려 먹을 수 있는 재미도 쏠쏠하다. 

▲ 쁘띠펜션. 출처=야놀자 펜션

-주소: 인천 강화군 화도면 장화리 373-58
-문의: 032-937-8251

-요금: 13만원 부터  (준 성수기 기준. 8월 말부터 비수기 요금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