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대세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특히 수입차 시장의 경우 SUV에 대한 ‘쏠림 현상’이 매년 심화하고 있다. 판매는 지난 2013년 이후 평균 25% 이상 성장해왔다. 수입차 역성장 시대가 열린 올해도 SUV 시장은 견고했다. 2016년 1~7월 미니밴을 제외한 SUV 판매량은 4만1021대로 전년 동기 대비 12% 이상 많아졌다.

대세를 쫓기 위한 업체 간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앞다퉈 대표 모델을 출시하며 시장 선점을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올 하반기는 더욱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닛산과 BMW는 각각 친환경 SUV인 ‘올 뉴 무라노’와 ‘뉴 X5 x드라이브 40e’를 출시할 계획이다. 캐딜락도 우수한 정숙성을 앞세운 ‘XT5’를 준비하고 있다.

대세를 만드는 차는 따로 있었다. 인피니티의 7인승 럭셔리 크로스오버 ‘뉴 QX60’이다. 인피니티는 2015년 3월 ‘SUV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이 차의 가격을 최대 710만원 파격적으로 재조정,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후 실적은 4배 이상 급등했고 QX60은 브랜드의 SUV 라인업을 이끄는 대표 모델로 거듭났다. 올 가을 출시될 뉴 QX60에 소비자들의 이목이 모이고 있는 이유다.

▲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가을, 진짜가 온다

인피니티코리아 측은 뉴 QX60이 기존 모델이 지녔던 DNA를 디자인·감성·편의성 중심으로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디젤 SUV와 차별화되는 가솔린 특유의 정숙성과 안락함을 바탕으로 패밀리 SUV를 찾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지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인피니티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한 뉴 QX60은 더욱 스포티하고 공격적으로 얼굴을 바꿨다. 외관은 메쉬 타입의 더블아치 그릴, 한층 날렵해진 헤드램프 및 범퍼 등과 근육질 차체의 조화로 강력한 존재감을 표출한다. 크롬 장식 LED 안개등, 샤크핀 타입 안테나를 더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독특한 초승달 모양의 D 필러를 통해 인피니티만의 디자인 언어를 구사했다는 평가다.

▲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인테리어는 기존과 색다르면서도 더욱 고급스럽게 진화했다. 도어트림, 센터페시아 우드트림 패턴을 변경해 차별화를 추구했다. 가죽과 대비되는 색상의 스티칭 및 퀼팅 시트를 적용해 분위기를 살린 것도 특징이다.

제원상 크기는 전장 4990㎜, 전폭 1960㎜, 전고 1745㎜, 축거 2900㎜다. 아우디 Q7보다 전장·축거 등이 전체적으로 짧은 편이다. 볼보가 최근 내놓은 XC90보다는 살짝 길다. 경쟁 모델 대비 2000만~3000만원가량 저렴한 가격 경쟁력과 특유의 정숙성, 2WD 모드 제공 기능 등을 갖춘 것이 뉴 QX60의 장점으로 꼽힌다.

▲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더 조용하게” 패밀리카 ‘왕좌’ 노린다

가솔린 SUV만의 장점인 정숙성 및 승차감 역시 대폭 업그레이드됐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뉴 QX60의 측면 유리에는 이중접합 어쿠스틱 글라스가 적용됐다. 이는 풍절음 유입을 최소화하고, 주행 중 노면에서 올라오는 타이어 소음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앞·뒤 서스펜션의 쇽 업쇼버를 업그레이드해 차체 움직임 및 진동을 최소화시켰다. 안락한 승차감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패밀리카로 제작된 만큼 3열 시트의 활용도가 높다. 넓은 공간을 제공해 아이는 물론 어른도 탑승할 수 있게 했다. 등받이 각도 조절도 가능하다. 2열 시트는 전·후방으로 최대 140㎜까지 슬라이딩할 수 있다. 레버 하나만 내리면 2열 시트를 손쉽게 접을 수 있는 이지 엑세스 시트(Easy Access Seat)가 장착됐다. 3열 공간 승·하차를 편리하게 해준다.

▲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강력한 퍼포먼스는 그대로 유지된다. 3.5ℓ VQ35DE 엔진과 무단변속기(CVT)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34.3㎏·m의 힘을 낸다. 후륜을 기본으로 하는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 바퀴 동력 배분을 최대 50:50까지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다. 울퉁불퉁한 노면이나 빗길 등을 달릴 때는 4WD 모드, 일반 도로 주행 시에는 2WD 모드로 주행 환경에 따른 최적의 드라이빙 경험을 지원한다.

▲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인피니티는 이 차에 다양한 첨단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차량 주변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영상을 제공하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 움직이는 물체를 시청각으로 경고해주는 ‘무빙 오브젝트 디텍션 기능’ 등을 갖췄다. 운전자의 상황 인식 능력을 강화해주고 사각지대에 대한 불안감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강렬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감성으로 무장한 차다. 정숙성과 편의성을 갖추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춰 패밀리카의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피니티 뉴 QX60의 가격은 629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