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vie정기예금(KEB하나은행 제공)

■ 핫&뉴 KEB하나은행, 무비(movie) 정기예금특판 시행

KEB하나은행은 19일 다음달 개봉 예정인 영화 ‘밀정’의 관객수에 따라 최대 연 1.50%의 금리를 제공하는 ‘무비(movie) 정기예금’을 2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한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영화 예매 티켓 및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 포인트 등 경품을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무비 정기예금’은 영화 ‘관객수’에 따라 차등 금리를 제공하는 문화 컨텐츠 연계 금융상품으로, 다음달 7일 개봉 예정인 영화 ‘밀정’의 관객수가 1000만명 미만시 연 1.40%, 1000만명 이상시 연 1.45%, 1200만명 이상시 연 1.50%의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총 500억원의 한도로 특별 판매하는 상품으로 한도 소진시 판매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 상품은 인터넷 뱅킹 또는 스마트폰 뱅킹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1인당 1계좌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금액은 최소 100만원 이상, 최대 5000만원 이하까지 가능하다. 한편, 금리 결정의 기준이 되는 ‘관객수’는 영화 개봉 이후 10월말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통합 전산망 홈페이지로 집계된 총 관람객수로 산정한다.

또한, 판매 기간중 이 상품 가입시 추첨을 통해 △다음달 7일 개봉 예정인 영화 ‘밀정’의 예매 티켓 1인당 2매를 총 1000명에게 증정하며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를 1등 한 명에게 20만 포인트, 2등 열 명에게 2만 포인트씩 주는 등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농협손보, 비갱신 무심사 ‘바로OK보장보험’출시

NH농협손해보험은 19일 별도의 심사나 건강검진 없이 75세까지 가입 가능한 비갱신형 무심사 ‘바로OK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무심사형과 일반심사형 2종으로 구성해, 고객의 건강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무심사형은 만성질환이나 특정질병 등으로 다른 보험상품에 가입이 거절된 고객도 심사없이 가입이 가능하며, 건강한 고객의 경우 일반심사형 가입을 통해 무심사형에 비해 저렴한 보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이 상품은 일반상해사망 최대 2000만원, 질병사망 최대 1000만원을 보장한다.

 

신한금투, 가치투자 기반 ‘유경PSG좋은생각펀드’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19일 저평가 주식으로 장기성과를 추구하는 ‘유경PSG좋은생각자산배분형증권투자신탁’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펀드는 좋은 주식을 싸게 산다는 가치투자 펀드이다.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지만 시장의 변동성과 무관한 수익을 추구한다.주식과 채권의 투자비율의 합계를 총자산의 70%이상으로 한다. 보텀 업 가치투자철학을 바탕으로 저평가 매력과 재평가 요인 종목에 투자하고 경기 민감주·테마주를 지양한다. 안전한 기회에 집중 투자하고 기회가 없을 때는 주식비중을 0%까지 축소시키는 전략을 구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