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해전 중에 살라미스 해전(BC 480년)은 아테네의 테미스토클레스가 이끄는 380척의 그리스 연합함대와 750척의 페르시아 함대의 전투에서 아테네의 그리스 연합함대의 승리, 칼레 해전 AD 1588년 영국함대 75척과 스페인 메디나 함대 130척의 싸움에서 영국함대 승리, 트라팔가 해전 AD 1805년 넬슨 제독의 영국함대와 프랑스 + 스페인함대의 전투에서 넬슨의 함대가 승리한 해전을 말하는데, 이순신장군의 한산대첩과 명량대첩, 노량해전은 세계 그 어느 해군도 해내지 못한 해전을이끌어낸 이순신장군의 40여회의 승리는 전무후무한 기록이 될 것이다.“세계에서 바다이름이 흑해가 있고, 홍해, 황해, 동해, 청해(청해진)의이름들이 있는데 이것을 어떻게 풀 수 있겠는가?”

“네, 흑해라 함은 Black sea라고 하는데요. 바닷물의 색깔이 검어서 그런 이름이 붙은 것이 아니겠습니까?”

“하하! 그렇다면, Red sea는 뭐라고 해야 하는가?”
“역시 바닷물의 색깔이 붉어서 그런 이름이 붙은 것은 아닐까요?
“참으로 재미있는 말을 하는구나! 여기서 흑해라 함은 음양오행에서 찾아야 한다. 흑해는 오행 중에 水에 해당하여 검정을 뜻한다. 외국에서그 어떤 학자도 이런 것을 풀지 못하기에 백두민족의 역학은 위대한 것이다. 나머지 홍해(Red sea)는 火에 해당하고 黃海(Yellow sea)는 土에 속하며, 동해는 木에 해당하고 White sea는 白海라고 하는데 러시아 연방 북서부의 만입부를 말하는데 바닷물이 하얗게 되어서 그런 것이아니고, 오행으로 이름이 붙여진 것이다.”
“백두민족의 역사가 오천년이라고 하는데 이것도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요?”
“그렇지, 식민지사관에 의하여 백두민족의 역사가 엉망이 되었다. 일본놈들의 사상에 의한 백두민족의 문화말살정책에 따라 역사가 왜곡되었다. 일본 놈 강점기에 일본 놈에게 붙어 역사를 왜곡한 학자들을 찾아보면 알 수 있기에 굳이 여기서 논하지 않겠다. 더러운 놈들의 신상을 파헤치면 무엇을 하겠는가?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의 첫 장에 나오는 정월 초하루는 백두민족의 달력으로 기록한다면 壬戌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