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러스톤자산운용, 코리아 외화채권펀드판매 개시

트러스톤자산운용은 국내 공기업, 은행, 대기업이 발행한 외화표시채권(KP : Korean Paper) 에 투자하는 ‘트러스톤 코리아외화채권펀드’를 출시했다.

외화표시채권이란 국내 공기업, 은행, 대기업 등이 해외에서 외화로 발행한 채권을 말한다. 국가별 신용도 차이에 따라 가산금리가 더해지기 때문에 국내에서 발행한 채권보다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한국가스공사가 2015년 7월에 발행한 2025년 7월 만기 달러표시 외화채권 수익률은 연 2.30% 내외로 한국가스공사가 발행한 원화채권 수익률(연 1.45%) 보다 85bp(0.85%) 높다.

펀드운용은 골드만삭스자산운용, 맥쿼리자산운용 등에서 글로벌 펀드를 운용해 본 전문가들이 맡게 된다.

이 펀드는 자산의 60% 이상은 달러로 발행된 코리아 외화채권표시 채권에 투자해 국내 채권보다 높은 수익률과 안정적인 성과를 동시에 추구한다.또 자산의 20% 이하는 국내 대기업이 발행한 외화표시 후순위채와 달러 외 기타 통화로 발행된 고금리 외화표시 채권에 분산투자해 환차익과 자본차익 등 추가 수익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원달러 환율 변동위험을 제거한 환헤지형 자펀드(H)와 환노출형 자펀드(UH) 두 가지가 있다. 만약 환노출 자펀드에 투자할 경우 달러가 강세가 되면 채권수익과 함께 환차익도 올릴 수 있다.

투자상품의 선택은 납입금액의 0.24% 이내를 선취하는 A형(연 보수 0.433%)과 0.12% 이내를 선취하는 A-E형(연 보수 0.323%,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 보수 0.593%)과 C-E형(연 보수 0.403%, 온라인전용) 중에 선택이 가능하며, 중도 환매수수료는 없다.

■ MG손해보험, ‘무사고할인 하이패스 운전자보험’ 판매

MG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무(無)사고 시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신개념 '(무)무사고할인 하이패스(Ⅱ) 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가입 후 매년 무사고 시, 이후 최초 도래하는 다음 회차의 보험료를 15% 할인해 준다(월납기준). 만약 납입기간이 20년인 고객이 19회에 걸쳐 매년 할인을 받으면, 약 3개월치인 285%의 보험료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인수기준을 대폭 완화하여 가입절차를 간소화한 ‘간편심사’ 제도를 운영한다. 기존 보험상품들의 까다로운 질병 고지사항들을 제외하여 가입이 간편해졌으며, 상해사고 다발생자와 관절, 정신, 신경계통 질환자가 아니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

교통사고 핵심치료비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강화했다.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교통상해 입원비'를 첫 날부터 하루 최대 19만 원을 지급하고, '교통사고 부상보상금'을 단순 통원만 해도 최대 50만원을 지급해 준다. 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돕는 한방치료비까지 보장한다.

더불어 '납입지원' 특약에 가입하면, 상해50%이상 후유장해 시 이미 납입한 보험료뿐 아니라 앞으로 납입할 보험료까지 모두 돌려받을 수 있다.

■ KEB하나은행, '하나1Q일임형 ISA' 선봬…안정적 수익 창출

KEB하나은행은 일임형 ISA상품으로 'KEB 하나1Q일임형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판매 개시했다.

일임형ISA는 투자자별 투자성향에 적합한 맞춤형 모델 포트폴리오를 운용전문가들이 운용전략, 시장 환경 분석 등을 통해 편입상품선정, 자산배분, 리밸런싱까지 고려한 후 종합적인 자산관리를 지원하는 금융 상품이다.

일임형ISA는 국내주식을 포함한 밸런스형과 국내주식을 제외한 포커스형 등 투자자 유형별로 적극투자형 2개, 위험중립형 2개, 안정추구형 2개, 안정형 1개, 총 7개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의 운용전략은 투자자 유형 및 투자 스타일에 부합하도록 변동성을 관리하고 중장기 안정적인 성과유지를 위한 자산 배분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KEB하나 1Q 일임형ISA'는 최저가입금액 100만원(추가 납입은 10만원 이상)이며, 비대면 채널인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절차는 KEB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뱅킹에 접속해 일임형ISA 가입자격 확인서류를 제출하여 ISA 가입이 가능한지를 판별한 후, ISA관련 동영상 교육 시청과 투자자 성향을 분석하고 모델 포트폴리오 선택까지 마치면 일임형ISA 계좌 신규예약이 신청되며, 콜센터 상담원이 최종 확인 전화 후 신규가 완료된다.

■ 우리은행, ‘위비 꿀마켓 예·적금’ 선봬

우리은행은 위비톡, 위비멤버스, 위비마켓, 위비뱅크로 구성된 위비종합플랫폼 연계 시 다양한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위비 꿀마켓 예·적금’을 출시했다.

위비 꿀마켓예·적금은 지난 1일 출범한 위비마켓 금융몰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이다.

가입대상은 누구나 가입 가능한 1년제 예·적금으로, 정기예금은 100만원 이상 2000만원 이내, 정기적금은 월 50만원 범위에서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우대금리 포함 정기예금은 최고 연 1.8%(기본금리 연 1.4%)이고, 정기적금은 최고 연 2.0%(기본금리 연 1.4%)이다.

위비꿀마켓예·적금은 위비종합플랫폼과 연계해 금리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금리혜텍 조건은 △위비톡을 통해 위비꿀마켓예·적금 상품가입 시 0.2%포인트 △위비멤버스 회원가입 시 0.2%포인트 △우리은행 고객이벤트 등을 통해 제공하는 금리우대쿠폰을 등록하는 경우 0.2%포인트 등 정기예금은 최대 0.4%포인트, 정기적금은 최대 0.6%의 우대금리를 제공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