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오는 15일 광복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이 시기 아직까지 별다른 계획이 없는 싱글족들을 위해 ‘광복절’을 키워드로 한 다양한 할인 및 프로모션 정보를 모아봤다. 가격해방으로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할인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며, 커피 업계에서는 머그나 보틀 등을 선보이고 SNS를 활용한 행사 역시 눈여겨 볼 만 하다. 아울러 편의점에서는 ‘이태원 프리덤’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와 퍼포먼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가격 해방!!

▲ 출처: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13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8.15 가격해방 3 데이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현대백화점에 입점한 8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데 여름 의류와 가을 신상품, 잡화, 역시즌 의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현대백화점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8%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대 15% 할인쿠폰도 사용 가능하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현대카드 8% 청구할인이 적용된다.

모바일 앱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는 금액에 따라 H포인트 최대 15만원을 적립해준다.

행사에서는 '아크테릭스' '에잇세컨즈' '스티유' '쥬시쥬디' 등 15개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해 특가상품과 이월,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CU, 이태원 프리덤 어때요?

▲ 출처: BGF리테일

편의점 씨유(CU)는 15일 광복절 당일 서울 '이태원 프리덤'점에서 다양한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포토존(사진촬영 구역)에서 대형 태극기를 배경으로 시민들에게 즉석 사진을 찍어 준다. 시민들은 독립운동 당시 애국 열사들이 입었던 흰 저고리와 검정 치마 등도 빌려 입고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외국인 관광객에게 광복절의 의미를 전하는 차원에서 소형 태극기와 바나나 우유 815개도 무료로 나눠준다.

외국인에 광복절 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설명하기 위해 재한(在韓) 유학생 마케터를 1일 도우미로 채용, 중국어·영어 등 통역 서비스도 지원한다.

김성환 BGF리테일(CU 운영사) 마케팅팀장은 "CU는 전국 1만200여개 점포에서 365일 태극기를 게양하고 있다"며 "광복 71주년을 맞아 시민들과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외국인들에게도 한국 역사를 알리는 차원에서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고유 디자인 담은 머그 판매

▲ 출처: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광복절 71주년을 기념, 15일부터 광복절 기념 머그와 텀블러를 전국 900여 매장에서 판매한다.

‘2016 코리아 텀블러(473ml, 3만3000원)’와 ‘2016 코리아 머그(355ml, 1만7000원’는 조선 후기 백자인 청화 백자를 재해석 하였으며, 예스러운 백자의 느낌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바디에 수면 위로 피어난 연꽃과 수면 아래 물고기를 중심으로 태극기의 건곤감리가 조화를 이루어져 있다.

특히, ‘2016 코리아 머그’는 한옥을 모티브로 컵의 덮개를 디자인하여 한국적 아름다움을 더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900여개의 스타벅스 매장(MD 미판매 매장 등 일부매장 제외)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1인 1개 한정)

아울러 선불식 충전카드인 스타벅스 카드를 새롭게 출시한다. 카드에 역시 마찬가지로 건곤감리와 함께 백자무늬를 담아내 전통미를 더했다.

탐앤탐스의 나라사랑 활동

▲ 출처: 탐앤탐스

토종커피전문점 브랜드 탐앤탐스는 8.15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전국 매장의 영상 기기를 통해 태극기 게양 및 기념 영상을 상영한다. 또한 탐앤탐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태극기를 게양해 태극기 물결을 펼칠 계획이다.

탐앤탐스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광복절 기념 '대한독립만세'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매장 PDP와 듀얼포스에서 상영 중인 태극기를 촬영한 후 광복절 이벤트 포스팅에 사진 댓글을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탐스타그램 역시 #탐탐태극기, #탐탐광복절 해시태그와 함께 태극기 인증샷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각 채널 별로 5명씩 선정해 마이탐카드 1만원을 선물한다.

이제훈 마케팅기획팀장은 "탐앤탐스는 매년 태극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광복절 의미를 함께 되새긴다"며 "대한민국 대표 토종 커피전문점 브랜드 자부심을 갖고 나라사랑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독립만세'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17일 페이스북과 탐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롯데리아, 워터보틀 증정 프로모션

▲ 출처: 엔제리너스

롯데리아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는 광복 71주년을 맞아 워터보틀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메리치노 2잔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광복절 보틀을 무료로 제공한다.

보틀에는 캘리그라피 작사 이산이 디자인한 '우리나라 우리커피 엔제리너스'가 새겨졌다. 단품 가격은 3000원이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토종 커피전문점 브랜드로서 우리 국민과 함께 광복절을 기념하고 되새기고자 특별한 워터 보틀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탑텐, 쿨에어가 2900원부터!

▲ 출처: 탑텐

신성통상의 탑텐(TOPTEN)이 8월 15일 광복절을 기념해 여름 기능성 이너웨어인 쿨에어(COOL Air)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아이템을 선보이고자 작년부터 기획된 것으로,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2900원부터 5900원까지 파격적인 가격에 쿨에어 아이템을 전국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쿨에어’는 여름철 야외활동이나 운동 및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시키는 제습/방열/습건 기능과 항균기능/접촉냉감 기능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부드럽고 매끄러운 감촉의 티셔츠는 베이직한 디자인 형태의 ‘라운드넥’과 ‘브이넥’ 두가지 스타일에 여성용으로는 캐미솔/탱크탑/속바지/브라탑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정장을 입어야 하는 직장인 남성들을 위한 구멍이 뚫려있는 메쉬 소재의 ‘쿨 에어 메쉬’ 아이템도 함께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