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맞아 유통업계에서는 대대적인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아울러 하반기 웨딩 시즌을 겨냥한 혜택과 오는 16일 다가오는 말복을 맞아 보양식 할인까지, 다양한 이유를 내세운 쇼핑 제안이 눈에 띈다.

롯데백화점, 황금연휴 맞아 '블랙 쇼핑 위크' 최대 70%

▲ 출처: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광복절 황금연휴(8월12~15일)를 맞아 전점에서 '4일간의 롯데 블랙 쇼핑 위크'를 테마로 행사를 마련했다. 준비된 물량규모는 총 250억원이며, 20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마지막으로 여름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는 게 백화점 측의 설명이다.

우선 ‘1만·3만·5만원 균일가전’에서는 총 13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상품으로는 마인드브릿지 티셔츠와 금양 프롤로그 까베네 와인 1만원, 쉬즈미스 블라우스와 스닉솔 썸머 우븐 슈즈 3만원과 카이아크만 니트 원피스를 5만원에 판매한다.

‘줄서기 상품전’과 ‘하프 프라이스’ 등의 다양한 상품 행사도 선보인다. 줄서기 상품전은 주크, 버커루, 프렌치켓, 헤드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는 빌레로이앤보호 보스턴 와인 고블렛 세트를 3만7000원(30세트 한정), 코지가든 이지워커 유모차를 29만9000원(20대)에 판매한다. ‘하프 프라이스 데이’ 행사에서는 구찌 선글라스 20만8000원, 호미가 타조 지갑 29만원 등이다.

사은 프로모션도 마련된다. 12일부터 15일까지 롯데카드와 L.포인트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12일부터 21일까지 가전·가구·해외명품·모피·주얼리·시계 상품군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도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동안 온라인에서는 ‘사이버 블랙 쇼핑 위크’를 연다. 롯데닷컴에서는 여성패션, 남성패션 역시즌 상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원피스, 블라우스 등의 여름 시즌 상품의 경우 2~3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12일부터 14일까지 롯데, 신한은행, 국민은행, 삼성카드로 백화점 상품을 결제한 고객에게 추가로 9%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갤러리아, 하반기 웨딩 프로모션 진행

▲ 출처: 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이 하반기 웨딩시즌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예비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전 지점에서 ‘갤러리아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30만원·60만원·100만원·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금액별 7% 상당의 갤러리아 상품권이 제공된다.

갤러리아백화점 측에 따르면 7% 상품권을 증정하는 웨딩 프로모션은 상·하반기에 한 번씩 1년에 총 두 번만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가을 시즌을 맞아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신혼부부들에게는 좋은 쇼핑 찬스가 될 것이다.

가입 축하 기프트로 ‘록시땅 어메니티 5종’을 선착순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첫 구매 시 ‘벨먼 룸 퍼퓸 스프레이’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갤러리아면세점63 방문 시 3만원 선불사은카드, 일정 금액 구매 시 시그니처 여행용 지갑, 금액할인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갤러리아면세점 63 스페셜 바우처’를 제공하고, 호텔 더 플라자의 객실 패키지, 레스토랑, 스파 이용 시 혜택과 지스텀의 웨딩 부케 할인 혜택이 담긴 ‘더 플라자 스페셜 바우처’ 등도 받을 수 있다.

이마트, 말복 앞두고 ‘보양식 할인전’

▲ 출처: 이마트

이마트가 오는 18일 말복을 앞두고 11일부터 17일까지 60억원 규모의 보양식 할인전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에서 소비자들은 백숙용 영계, 오리, 바다장어, 민물 메기 매운탕, 한우 등을 약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우선 보양식 대표격인 영계를 25만수, 토종닭 10만수 물량을 준비해 폭염 수요에 대응한다. 특히 30일 이내에 사육해 육질이 부드럽고 연한 영계만을 골랐으며, 이는 이마트·삼성·신한·현대·롯데·SC이마트 카드 구매 시 가격이다.

토종닭(1kg)은 기존 1만3800원에서 20% 할인한 1만1040원(2마리)에 판매하고, 오리는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바다 보양식도 2배 규모로 늘렸다. 민물 메기 매운탕은 그 동안 소비자들이 마트에서 접하기 어려웠었으나 이마트가 복날을 겨냥해 대량 양식 계약을 통해 저렴하게 상품화했다. 여름철 구이용 육류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횡성한우는 팩 포장 상품에 대해 전 품목 20% 할인해 준다.

AK플라자, 황금연휴 프로모션 ‘최대 70%’

▲ 출처: AK플라자

AK플라자가 황금연휴를 맞아 폭염을 피해 즐길 수 있는 백캉스(백화점+바캉스) 프로모션을 기획, 오는 15일까지 전 점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수원AK타운점은 높이 4m, 슬라이드 길이 20m 규모의 대형 튜브 워터슬라이드를 겸비한 ‘키즈 워터플레이’ 물놀이장을 운영, 해당 기간 동안 방문한 이용객들에게 돗자리와 물총을 무료로 대여한다.

6층 바디프랜드 매장에서는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안마의자 10대를 운영하고, AK& 7층에서는 비디오게임기, 펌프, 에어하키, 테이블사커, 자동차 레이싱 등 다양한 오락시설이 가득한 ‘엔조이 게임존’을 오픈한다.

분당점은 오는 15일까지 ‘AK 메달 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분당점 매장 곳곳에 붙어있는 금메달 문양의 QR코드를 찾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노트북(1명), 미러리스 카메라(2명), 블랙박스(3명), 커피 상품권(5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AK플라자 모바일앱 회원가입 후 QR스캔 기능을 통해 가능하다.

5층 이벤트홀에서는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13~14일 오후 3시에는 영창뮤직 체리라이브 2인조의 색소폰 미니 콘서트가 개최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 및 가구, 가전 상품 최대 70% 할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분당점 4층 행사장에서는 노스페이스와 아디다스의 티셔츠와 트레이닝복을 최대 70%까지 할인하고, 1층 행사장에서는 크록스 기획전을 통해 아동화, 성인화 모두를 40~70%까지 할인 판매한다. 가전 및 가구 각 본매장에서는 스마트TV, 냉장고 등을 10~40%까지 할인하고, 바세티, 파라디스 등의 수입 이불커버 및 구스 속이불을 최고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수원AK타운점에서는 샘소나이트 보상판매전을 통해 사용하던 가방 반납 시 신상품 여행가방을 50% 저렴한 가격에 제안한다. 5층 이벤트홀에서는 수입가전 할인전을 통해 다이슨, 동양매직 등의 상품을 20~50%까지 할인해 준다.

마리오아울렛, 창립 36주년 기념 ‘최대 80%’

▲ 출처: 마리오아울렛

마리오아울렛이 창립 36주년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프라다, 버버리 등 해외 브랜드 할인행사와 함께 디스커버리, 지오송지오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우선 3관 1층 이벤트홀에서는 프라다, 버버리, 펜디 등 인기 해외 브랜드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해외브랜드 대전’을 연다. 프라다의 토트겸 숄더백을 168만원대부터 판매하고, 버버리 캔버스 호보백과 펜디 바이더웨이백을 각각 81만원대와 153만원대부터 특가에 선보인다. 몽블랑의 카드 지갑과 벨트는 각각 17만원대와 30만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고, 페레가모의 벨트는 37만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다.

마르페광장에서는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티셔츠와 다운점퍼를 각각 1만원대와 16만원대부터 판매한다. 라푸마의 재킷은 최대 70% 할인한 3만원대부터다. 남성 브랜드 지오송지오의 재킷과 정장은 각각 7만원대와 12만원대부터 선보이고, 워모의 니트와 코트는 최대 80% 할인해 각각 1만원대와 9만원대부터 마련되어 있다.

1관 1층 특설행사장에서는 여성브랜드 보브의 코트와 오리털 점퍼를 각각 7만원대와 10만원대부터, CC콜렉트의 코트와 점퍼는 각각 6만원대와 9만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다.

고객 감사 사은행사도 준비했다. 12일부터 17일까지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며, 오는 31일까지는 연천 허브빌리지 연계 이벤트를 통해 모든 구매고객에게 연천 허브빌리지 무료초대권 2매를 증정한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허브빌리지 펜션 숙박권을 무료로 제공하며, 마리오아울렛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