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Dell

Dell 소프트웨어 코리아는 10일 자사의 소닉월(SonicWALL) 캡쳐(Capture) ATP(Advanced Threat Protection)서비스를 위한 SonicOS 6.2.6 펌웨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닉월 캡쳐는 고객이 사전에 의심스러운 파일을 차단할 수 있게 도와주는 다중 엔진 샌드박스다. 보호 및 생산성 정책을 손쉽게 적용하여 부적절하거나 비생산적인 웹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를 통제할 수 있는 강화형 콘텐츠 필터링 서비스도 포함된 것이 특징이며 제로데이(Zero Day) 공격을 비롯해 오늘날의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한다. 

악성 코드 제작자들이 개발한 악성코드가 기존의 샌드박스를 감지한 후 이 정보를 이용하여 감지 경로를 피하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 기술적으로 각기 다른 세 가지 클라우드 기반의 위협 분석 샌드박싱 엔진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파일 크기와 형식을 지원하며 판정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미심쩍은 파일이 시스템에 유입되는 것을 막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SonicOS 6.2.6에서 지원되는 소닉월 콘텐츠 필터링 서비스(SonicWALL Content Filtering Service, 이하 CFS) 4.0은 IT 부서가 보호 및 생산성 정책을 적용하여 부적절하고 비생산적인 불법 웹 콘텐츠가 네트워크에 유입되는 것을 차단한다. 

이번 버전에 추가된 주요 기능은 차단페이지 오버라이드(override), 대역폭 관리 및 작업 확정 기능이다. 예를 들어 교육기관이 사용할 경우 특정 학교, 교실 또는 사용자 그룹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 환경을 방화벽 뒤에 구현할 수 있다. 또 일종의 자녀 보호 기능인 YouTube 제한 모드를 지원한다. 이는 부적절한 동영상 검색이나 시청을 제한하는 데 유용한 기능이다.   

이웅세 Dell 소프트웨어 코리아 소닉월 총괄이사는 “소닉월 캡쳐 ATP 서비스는 매년 6,000만종 이상의 독특한 악성코드가 등장하는 현 상황에서, 시스템 에뮬레이션(emulation), 가상화, 메모리 분석 및 기타 기술을 활용, 각종 위협의 네트워크 유입을 감지 및 차단하는 다단계 샌드박스 기술 지원이 가능한 업계 유일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이다. 이번 출시로 소닉월 OS 펌웨어 6.2.6에 소닉월 캡쳐 관련 지원이 포함됨에 따라 고객에게 효과적인 보안 솔루션과 더불어 총소유비용 절감 효과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소닉월 SonicOS 6.2.6은 지난 8월 1일 공식 출시됐다. 소닉월 캡쳐 ATP 서비스는 8월 1일부로 소닉월 슈퍼매시브 9000 시리즈, NSA 방화벽, 그리고 일부 TZ 방화벽 모델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