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G마켓

‘지구촌 축제’ 올림픽을 앞두고 각 온라인 몰들이 일제히 관련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G마켓은 오는 22일 쌈바축제 이벤트를 열고 쿠폰, 치킨반값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행사를 비롯해 공식 후원사와 함께하는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림픽 공식 후원사 삼성전자, P&G와 함께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브랜드관에서는 모든 상품에 적용 할 수 있는 중복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P&G는 대한민국이 오전 10시 이후 금메달을 획득하면 다음날 오전 10시 G마켓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생활용품 2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브라질과 우리나라의 시차를 고려해 매일 밤 8시~12시 사이에 받을 수 있는 20% 심야쿠폰 제공 및 우리 선수들의 선전 여부에 따라 최대 5만명에게 멕시카나, 또래오래 치킨 50% 할인쿠폰도 선착순 배포된다. 

▲ 출처= 옥션/G9

옥션도 22일까지 100% 당첨되는 ‘옥션스타디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로 참여 고객에게는 추천상품 중 1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BEST 응원메시지는 서울 시청 근처 옥외 전광판으로 소개되는 특전도 누릴 수 있다.  

큐레이션 쇼핑몰 G9는 8일 오전 11시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G9 모델 박보검의 ‘응원 이모티콘’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베이코리아 마케팅실 김소정 전무는 “전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을 더욱 즐겁게 즐기자는 의미에서 공식 후원사와의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우리 선수들의 선전도 기원하면서 알뜰쇼핑을 위한 푸짐한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