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획기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하고 있는 pc방 창업이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사 중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여가문화의 확대와 까다로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pc방은 점차 게임 문화를 위한 공간에서 데이트 공간, 다양한 카페 음식까지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진화하고 있는 것.

이러한 가운데 시즌아이 pc방 창업 프랜차이즈가 다소 침체된 pc방 시장의 활력소가 되고 있어 이슈가 되고 있다. 현재 시즌아이는 pc방에 고급커피와 다양한 먹을 거리를 즐길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접목된 The Cafe를 출시 하여 창업을 준비 하는 예비점주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시즌아이PC방이 보유한 높은 효율성, 비용절감 효과, 체계화된 가맹점 사후 관리 등의 운영 시스템에, 별도의 인건비가 발생하지 않게끔 간편한 조리과정으로 커피와 스낵, 디저트 등을 제공할 수 있어 추가적인 수익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카페테리아 The Cafe 의 도입은 pc방 예비 창업자와 초보 창업자들의 큰 관심의 요인이 될 수 밖에 없다.

The Cafe 에서는 pc방 하면 떠올랐던 다소 어두운 조명과 담배연기 등의 분위기란 찾아볼 수 없다. 기존 pc방의 이미지에서 탈피, 카페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주 소비층인 20대들이 가진 성향을 겨냥하고 있는 ‘The Cafe’는 ‘Nestle’와의 제휴를 통해 커피전문점에서 즐기는 커피에 못지 않은 맛과 향을 그대로 PC방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또한 고급 커피와 함께 기존의 pc방 프랜차이즈에선 섣불리 시도하지 못했던 다양한 머핀 메뉴와 와플, 로타번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먹을 거리의 도입으로 인해 pc방 이용 수익금 외에 추가적인 부가수익을 크게 향상시켰다.

최근에는 이러한 ‘The Cafe’의 창업 열기에 힘입어 창업 수요가 많아지는 8월 기간 동안 The Cafe 컨셉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중에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예비창업자의 매장 규모에 맞추어 차등적으로 카페테리아 집기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혜택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그 동안 PC방 창업 프랜차이즈에선 엄두도 내지 못하던 다양
한 머핀 메뉴와 와플, 로티번 등의 상품 판매가 가능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PC방 이용 수익금 외
에 추가적인 부가수익 또한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맥스원이링크 황규연대표이사는 “새로운 생각이 큰 가치를 창조한다는” 말을 한다. 항상 변화와 혁신을 꾀하는 것만이 변화하는 시장 흐름과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의미에서다. 앞으로도 항상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시즌아이 PC방의 귀추가 주목된다.
시즌아이 PC방 창업문의(서울본사) : 1600-4458, www.seaso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