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라사랑 서비스(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4일 군장병과 군인 가족을 위한 특화서비스, 전용상품 등을 제공하는 'KB나라사랑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나라사랑서비스는 ▲고무신 대화방 ▲전역일 계산기 ▲군인상품관 ▲나라사랑카드 등으로 구성된 군인과 군인가족을 위한 특화된 통합 서비스로 KB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와 KB스타뱅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먼저 ‘고무신 대화방’은 군대 밖 가족 또는 지인과의 쪽지형 대화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며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군인들은 군부대에 설치된 사이버지식정보방(PC방)에서 접속할 수 있으며 KB국민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또한 대화방 초대하기, 참여요청, 대화방 검색 등 기능이 제공된다.가족·지인과 소통하면서 군장병은 군 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힘을 얻고, 부모·연인·친구는 군장병의 근황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자동 전역일 계산기능을 대화방과 연계해 전역예정일과 진급일을 공유할 수 있으며 일과시간에 맞추어 변경되는 군 종류별 캐릭터는 깨알같은 재미를 선사한다.

‘군인상품관’은 군인 우대혜택이 있는 맞춤형 예금-대출상품과 유용한 금융팁을 소개하며,상품 신규가입도 가능하다.

‘나라사랑카드’메뉴에서는 상품 안내와 계좌거래내역조회, 자주 묻는 질문, 홍보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나라사랑카드’사업자 선정 이후 ‘KB나라사랑카드’출시를 통해 군인대상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군장병이 'KB나라사랑서비스'를 통해 가족·지인과 자유롭게소통하면서 마음 편히 국방의 의무에 전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특화서비스를 개발하여 국군장병의 든든한 금융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