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번만 내는 어린이보험(자료: 동양생명 홈 캡처)

산모를 주대상으로 하며 영유아로부터 어린이와 청소년기 까지 건강을 책임지는 온라인 산모보험이 출시됐다.

동양생명 온라인 산모보험은 업계 최초로 일시납 상품으로 출시되어 보험료 부담을 최소화 하고 어린이에게 필수적인 보장항목 위주로 꼭 필요한 기간 동안 보장하며 만족도를 높여 산모와 어린이 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 상품은 온라인보험 홈페이지 ‘수호천사 온라인’(online.myangel.co.kr)을 별도로 개설하고 전용 상품인 ‘수호천사 온라인 예비맘보험’과 ‘수호천사 온라인 한번만 내는 어린이보험’으로 구분하여 선보이고 있다.

예비맘보험은 산모의 임신중독증과 태아의 저체중 출산을 주계약으로 보장하는 생보업계 최초의 산모보험이다. 가입 대상은 임신 23주 이내의 17~40세 임산부이며, 보험료는 30세 기준 2만4700원이다.

한번만 내는 어린이보험은 자녀가 18세가 될 때까지 암을 비롯한 질병과 재해수술, 골절치료, 주산기질환 등을 보장한다. 태아부터 8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기존 어린이보험에 비해 약 30% 보험료가 저렴하다.

두 상품은 일시납으로 설계되어 보험료를 한 번만 납입하면 만기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수호천사 온라인은 온라인보험 가입 고객들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컴퓨터(PC)와 모바일기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24시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자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동양생명 홈 캡처)

<상품 특징>

1. 온라인 최초 일시납 보험(18세 만기)이다.

   암진단+질병+재해+태아까지 보장한다

2. 경제적 부담이 큰 암치료비 걱정을 덜어준다

- 소액암을 제외한 모든 암(백혈병, 위암, 폐암, 악성림프종, 뇌종양 등)진단시 3000만원, 소액암은 300만원 보장한다. 소액암은 최초 1회에 한하며, 2형(어린이형)은 1년 미만 진단시 50% 지급한다.(중대한 재해수술비는 제외)

3. 이미 가입한 어린이보험이 있어도 100% 중복보장한다.

- 수술1회당 중대 재해수술비 300만원, 주요 질환수술비 300만원, 생활질환 수술비 30만원, 질병 및 재해수술비 20만원, 재해골절치료비는 발생 1회당 10만원 지급

4. 교통사고 등 재해로 인한 장해시 5000만원⨯해당장해지급률에 의해 산출된 금액을 보장한다.

5. 주산기질환에 의한 수술시 매회 수술 1회당 50만원을 보장한다.

* 주산기질환 = 산모 요인과 임신, 진통 및 분만의 합병증에 의해 영향을 받은 태아 및 신생아가 임신기간 및 태아 성장과 관련된 장애, 출산외상, 출생전후기에 발생하는 특이한 호흡기 및 심혈관 쟁애 등으로 약관에서 정한 질환을 말함.

 

<상품 안내>

보험상품명 : 무배당 수호천사 온라인 한번만내는 어린이보험

상품형태 : 1형(태아형), 2형(어린이형)

가입연령 : 태아 ~ 8세

보험기간 : 18세 만기

납입기간 : 일시납

보험료 납입주기 : 일시납

보험금 지급형태 : 일시금 지급

▲ (자료: 보험개발원-교통안전공단, 동양생명 홈 캡처)

<보장내용>

- 암진단비 : 암, 소액암으로 진단 확정되었을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지급하 며 소액암은 각   최초 1회에 한해 지급한다.

※ 2형(어린이형)의 경우, 계약일로부터 1년미만 진단 확정시 50% 지급

- 중대한 재해수술비 : 재해를 직접적인 원인으로 중대한 재해수술을 받았을 경우 수술 1회당 정한 금액을 지급한다

- 질병 및 재해 수술비 : 1~5종 수술분류표에서 정한 수술을 받았을 경우에수술 1회당 지급하며 2형(어린이형)의 경우에는 계약일로부터 1년 미만 질병 수술시 50%를 지급한다.

- 재해장해 급여금 : 동일한 재해로 인하여 장해분류표에서 정한 각 장해지급률에 해당하는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 지급한다.

- 재해골절 치료비 : 재해골절(치아파절 제외) 상태가 되었을 경우 발생 1회당 정한 금액을 지급한다.

- 주산기질환 수술비 : 주산기질환의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수술을 받았을 경우 수술 1회당 정한 금액을 지급한다. 다만, 1형 (태아형)에 한하며 1세 계약해당일 전일까지만 해당한다.

<유의사항>

이 자료는 요약된 것이므로, 가입 전에 보험회사의 해당 상품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확인해야 한다. 특히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할 경우에는 보험인수 거절 또는 보험료 인상,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보험회사에 직접 확인 후 해지하거나 신규 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예금자보호대상 여부-보호대상임>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