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일부터 브라질에서 ‘지구촌의 축제’ 리우올림픽이 열린다. 브라질과 한국의 시차가 12시간이 나지만, 새벽 시간에도 우리나라의 응원 열기는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새벽 시간대 먹을 수 있는 야식 할인전까지 다양한 마케팅에 돌입한 모습이다.

롯데백화점, 대한민국 선전 기원 행사

▲ 출처: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하는 '러블리 코리아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한국이 금메달을 딸수록 지급 금액이 올라가는 최대 2억원 규모의 경품 행사를 마련, 1등(1명)은 1000만원에 한국이 딴 금메달 개수를 곱한 금액을 롯데상품권으로 받게 된다.

7일까지는 TV, 에어컨 등의 상품을 최대 5% 할인 판매한다. 삼성 커브드 SUHD TV(65인치)를 740만원에, LG올레드 TV(65인치)를 878만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모바일상품권도 증정한다.

다음달 2∼19일 본점, 노원점 등 5개점에서는 '파이팅 코리아 스포츠 특집전'을 진행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등의 스포츠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올림픽에서 대한복싱협회를 후원한다. 복싱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하면 포상금 2천만원을 지급하며, 메달 획득에 실패해도 1천만원의 격려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브라질 대표 음식 선보여

▲ 출처: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오는 4일부터 17일까지 ‘파이팅 코리아’ 먹거리 대전을 진행한다. 행사를 통해 ‘치미추리 치킨’, ‘파스텔’ 등 브라질 대표음식 4종을 포함 총 30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치미추리 소스와 허브로 만든 새콤달콤 브라질식 치킨인 ‘치미추리 치킨 (1마리·닭·국내산)’을 1만2900원에 치즈, 콘샐러드에 바삭한 튀김옷을 입힌 브라질 대표간식인 ‘파스텔(1팩)’을 3500원에 내놓는다. 브라질식 소시지 링귀사와 구운 돼지 통목살 스테이크인 ‘슈하스코(1팩)’를 9800원에, 닭고기로 속을 채운 브라질식 고로케인 ‘콘시냐(1팩)’는 20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브라질 먹거리 4종은 미국 플로리다 리츠칼튼 호텔의 셰프경력을 가지고 있는 ‘구스타보 꼬레아’ 브라질 셰프가 한국정서에 맞는 브라질 대표 음식을 선발해 한국인 입맛에 적절한 레시피를 롯데마트와 함께 공동 개발했다.

행사 기간 동안 브라질 음식 4종 이외에 ‘씨앗 닭 강정’, ‘간장 맛 윙봉’ 등 다양한 즉석조리식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20%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아사히 슈퍼드라이’, ‘칭타오’, ‘하이네켄’등 40여가지의 수입맥주 캔(500ml)에 대해 4캔 구매 시 9400원에 판매하는 수입맥주 다다익선 행사도 진행한다.

GS25, 브라질 예술가 작품 담긴 가방 선물 이벤트

▲ 출처: GS25

편의점 GS25가 브라질 리우 올림픽을 기념해 브라질 출신 예술가 로메로브리토의 작품이 담긴 Heys 로메로브리토 가방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한 달간 GS리테일 통합 PB브랜드 유어스(YOU US) 상품을 5개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 받은 고객은 해당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즉석 당첨 이벤트를 통해 1등 5명에게는 브리토의 작품이 담긴 캐리어, 더플백, 백팩, 토트백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Heys브리토풀패키지 4종을 선물한다. 2등 25명에게는 21인치 브리토캐리어, 3등 50명에게는 브리토백팩, 4등(80명)과 5등(100명)에게는 각 각 토트백과 크로스백을 증정한다.

또 GS25는 YG엔터테인먼트의 셀럽베어 'KRUNK(크렁크)'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한 한정판 피규어 세트도 제공한다.

8월 한 달간 GS25의 유어스아이스음료를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 받은 고객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에 스탬프가 생성된다.

스탬프를 30개 모은 고객은 YG의 셀럽베어 크렁크가 태권도, 축구, 양궁, 체조, 골프를 하고 있는 모습의 한정판 올림픽 피규어 세트를 선물 받을 수 있다.

쿠팡, 캠핑과 올림픽 응원을 동시에!

▲ 출처: 쿠팡

쿠팡은 캠핑을 즐기면서도 올림픽 경기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승리기원! 캠핑 영상 가전 기획전'을 연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빔 프로젝터, 스크린, 블루투스 스피커 등 야외에서 나만의 상영관으로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영상 가전 제품 50여종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SKT 스마트빔 초미니 프로젝터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하는 초소형 빔 프로젝터로 휴대가 용이하며 최대 100인치까지 화면 투사가 가능하다.

미니빔 프로젝터 Rayo R4는 스타일리시한 슬림 디자인에 170g 중량으로 가볍고 배터리 수명이 최대 150분 가량 지속된다.

또한 세현아이티에스 족자형 4대3 스크린, 아이리버 블랭크 사운드 드럼 시즌2 블루투스 스피커, 엑토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김홍직 쿠팡 실장은 "캠핑족들이 야외 캠핑과 올림픽 경기 시청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가족, 연인과 함께 탁트인 자연 속에서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하며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