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설화수, 동인비,헤솔림

한방을 주제로 한 화장품이 처음 출시됐을 때 굉장한 이슈가 된 바 있다.

예로부터 한의학 또는 한방에 익숙해왔고 그만큼 신뢰가 높은 덕인지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한방 화장품의 인기는 더욱 높아졌고 이후 많은 브랜드들이 한방 라인을 구축하였다. 그리고 이 성장은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를 다스리는 샴푸 브랜드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최근 K-뷰티가 성행하면서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한방 화장품, 어떻게 골라야 효과적일까.

한방 성분이나 자연추출물들은 저마다 지닌 효능이 뚜렷하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하기 전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현명한 선택에 도움이 된다.

먼저 안티에이징을 원한다면 인삼과 당귀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좋다. 인삼은 주름 개선, 피부 면역력 증진에 큰 효과를 보이며 당귀는 노화 방지 능력과 피부를 보호하는 데 좋기 때문이다.

또한 작약은 피부의 건조함을 수분감으로 채워주며 주름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평소 피부가 민감하다면 감초나 황기추출물 성분이 포함됐는지 꼭 확인하자.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탁월한 효능을 갖췄으며 피부 면역력 향상과 피부 결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한방 성분의 제품은 샴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탈모나 문제성 두피를 지닌 이들이 증가하며 탈모방지샴푸 또는 비듬샴푸 등을 사용하여 관리를 시작하려는 심산이다.

먼저 산삼배양근 성분을 살펴보자. 항산화작용을 하는 산삼배양근은 탈모 증상을 억제하고 양모를 촉진하는 데 효과적인 대표 성분이다. 흰머리 탈모 개선과 예방에 흔히 쓰이는 하수오는 영양부족으로 인한 탈모나 산후 탈모에 좋다. 또한 석창포는 가는 모발을 탄력 있고 힘 있게 만드는 탈모영양 성분을 지녔다.

얼굴피부와 두피 모두 보다 효과적인 개선이 필요하다면 한방 화장품, 한방 샴푸 등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연이 지닌 힘과 효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동인비 6년근 홍삼이 지닌 피부 효능을 자랑한다. 순수 홍삼 화장품으로 한방 중에서도 홍삼에 집중하여 만들어졌다. 자생원액 에센스와 래디언스 크림은 홍삼 유효 성분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다양한 피부 고민으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에 환한 생기를 더해 주는 데일리 에이징 케어 에센스와 크림이다.

설화수 피부 불균형을 맞춰주는 설화수만의 고유 원료를 자랑하는 한방 화장품의 원조. 면세점 베스트 셀러인 윤조 에센스를 비롯 자음수, 자음유액 등 피부 보습과 유연한 피부를 가꿔주는 기초 제품들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헤솔림 샴푸, 토닉, 진액 3종으로 이뤄진 한방샴푸 라인이다. 두피모발 전문 기업 에코마인의 한방 라인으로 동양의 한방원료와 서양의 허브를 조합한 성분이 주원료다. 두피청결과 두피개선 및 영양을 공급하는 식물복합추출물 성분에는 산삼배양근, 살비아, 생강, 톱야자 등이 함유되었으며 까다롭기로 알려진 중국위생허가제품이기도 하다. 탈모 영양 공급이 효과적인 한방 탈모 샴푸로 중국 여행객들의 탈모샴푸추천 리스트에 포함되며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