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류의 중심 'K-뷰티'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8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가 오는 10월13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일산킨텍스 1~3홀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코트라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경기도가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인 뷰티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전시회다.

지난 2009년 개최하여 올해로 8회째를 맞았으며 올해는 화장품, 헤어, 헬스, 피트니스 등 500여개사 700여개의 부스가 마련되어 한국 뷰티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한다.

지난해 열린 전시회에는 왓슨스, 올리브영, 이베이, 롯데, 현대 등 국내외 바이어들이 방문, 역대 최고 수준의 수출 상담 성과를 달성했으며 계약 추진액은 약 726억원에 달했다.

올해 전시품목은 스킨케어와 색조화장, 향수, 비누, 화장기구 등의 '화장품'과 헤어케어, 두피케어, 미용기기, 염모제 등 '헤어'분야 또한 네일아트, 영양제, 풋케어, 네일기기 등 '네일' 그리고 OEM, ODM, 제품원료, 용기, 패키징 등 '헬스', 슬리밍기구, 필라테스, 피트니스, 마사지 등 '원료/패킹' 등의 품목이 전시된다.

또한 메디컬서비스와 남성뷰티 등 이슈 특별관도 운영된다. 이너뷰티 푸드관은 디톡스, 다이어트 식품, 힐링푸드 등을 선보이고 남성뷰티관에서는 남성 화장품과 남성 향수, 메디컬서비스관에서는 코리아성형외과를 비롯해, 피부과, 치과, 안과 등 의료상담이 진행된다.

특히 전시에만 그치지 않고 방문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방문객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최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해외 방문객과 바이어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어 올해는 2000여명의 해외 방문객들이 전시회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올해 수출상담회에 참가를 희망한 해외바이어 국가는 중국, 미국, 홍콩, 대만 등 28개국이다.

주최측은 KOTRA 125개 해외 무역관 및 세계한인무역협회를 통한 진성바이어 150여명을 초청해 사전 비즈매칭 1:1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해외 뷰티산업 관련매체를 초청하고 참가기업 중 혁신제품을 선정하는 어워드도 진행되며, 참가기업 제품으로 구성된 뷰티박스를 제작하고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뷰티 멘토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