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카드, O2O 플랫폼 ‘생활앱’ 출시

삼성카드가  O2O업체와 고객들을 연결해주는 O2O 플랫폼인 ‘생활앱’을 출시했다.

'생활앱'은 생활에 꼭 필요한 20여 업종 19개 제휴사를 선정해 O2O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업종을 선별하여 이용 빈도가 높고, 다른 앱과의 연결성이 높은 업종을 구분하여 제휴 업종을 선정했다.

특히 배달음식 업계 강자인 '배달의민족', 글로벌 호출 택시 '우버' 등 인지도가 높은 O2O 선도업체 뿐 아니라 전국적인 가맹점망을 보유한 'SPC'와도 제휴를 체결했다. 이들 제휴사가 보유한 가맹점 수만 약 20만개에 달한다.

또한 삼성카드 빅데이터 분석도구인 스마트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속성, 소비유형 등을 바탕으로 개인별 우선순위를 감안하여 편리하게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큐레이션 방식을 채택했다.

'생활앱'은 삼성카드 모바일 홈페이지와 App에서 이용 가능하며 고객은 다양한 O2O 서비스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오는 22일부터는 '삼성 앱카드결제' App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이번 O2O 서비스에 참여하는 제휴사는 신규 고객 유입 채널을 확보하고 다른 제휴사와 교류와 협력을 통해 시너지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 부산은행, 오프라인 책값 15% 할인 ‘문화융성카드’ 출시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모든 동네서점에서 도서 구입시 책값의 15%를 할인해 주는 ‘문화융성카드’를 신규 출시했다.

‘문화융성카드’는 온라인 서점을 제외한 전국 모든 서점에서 도서 구입액의 1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정가 1만 원인 책을 동네 서점에서 구입하면 1500원이 결제일에 할인 청구되는 방식이다.

도서 구입비 할인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공연과 전시회 관람권도 할인 받을 수 있다. 공연 정보 및 할인율 등 자세한 사항은 ‘문화포털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4대 프로 스포츠(야구·축구·농구·배구) 입장료를 월 1회, 2000 원을 청구 할인하고, 극장(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영화 예매시에도 월 1회, 2000 원을 할인해 준다.

학원업종·쇼핑업종(백화점·할인마트) 이용시 5% 청구 할인(각 월 1회, 최대 5천원까지 할인), S-OIL 주유소 이용시 리터당 50원(일 1회, 월 4회 할인 제공, LPG충전소 제외)을 할인서비스도 제공한다.

도서 구입비 할인 서비스는 전월 카드 이용실적 10만 원 이상, 그 외 서비스는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일 때 적용이 가능하다.

 

■ 한화증권, 인공지능 서비스 '스마트 로보큐(Q)' 출시

한화증권이 인공지능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 '스마트 로보큐(Q)' 를 출시했다.

스마트 로보큐(Q)는 빅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기계학습) 기술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운용,리밸런싱(재조정) 전략을 조언해 주는 서비스다.

6개의 핵심 질문으로 고객의 투자 성향을 진단한 뒤 투자목적과 투자금액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안한다.

고객의 투자 규모에 따라 구성 종목 수를 다르게 하는 등 운영상의 안정성도 높였다.

인공지능 자산관리 전문업체인 인텔리퀀트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신규 고객은 온라인 계좌를 개설하고 100만원 이상 입금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고객도 자산 100만원 이상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화증권은 오는 9월까지 가입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IBK기업은행, 비밀번호로 자금이체 ‘휙’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에서 공인인증서나 OTP, 보안카드 없이도 6자리 비밀번호만으로 자금이체와 ATM출금이 가능한 ‘휙 서비스’를 출시했다.

'휙' 서비스 가입은 ‘i-ONE뱅크’에서 은행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본인 인증을 받은 후 6자리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상대방의 은행이나 계좌번호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돈을 보낼 수 있다. 수취인은 별도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송금인이 보내온 송금정보 메시지를 누른 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돈을 받게 된다. 수취 계좌는 모든 은행과 증권사가 가능하다.

통장이나 카드 없이 모바일만으로 ATM출금이 가능하다. 휙 서비스에서 출금신청을 한 후 받은 승인번호를 ATM기에 입력하면 현금이 인출된다. 휙 서비스를 통한 송금과 출금은 각각 1일 누적 30만원까지 가능하다.